![[경동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32115293104591d2326fc69c1451642.jpg&nmt=30)
특강에 나선 아지노모토 한국지사의 전문가는 외식산업의 최신 트렌드, 일본 식재료의 특징, 그리고 글로벌 외식시장에서의 국내 학생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 강의를 통해 실무적이고 구체적인 내용을 접할 수 있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아지노모토는 조미료, 가공식품, 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식품기업이다. 강연에서는 아지노모토사의 식재료 개발 및 품질 관리 노하우뿐만 아니라, 일본식 조미료의 특성, 감칠맛(Umami)의 개념 등 차별화된 메뉴 개발의 중요성도 다뤄졌다.
외식사업학과의 조진관 학과장은 “외식산업은 글로벌 시장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며, “이번 강연은 학생들이 국제적인 감각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아지노모토 한국지사의 배승규 전무는 “미래의 외식 전문가들이 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선영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