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33115463200400d2326fc69c1451642.jpg&nmt=30)
이번 워크숍은 학생 자치 활성화와 학내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학사 운영과 학생 복지 개선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며, 학생들의 요구가 대학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는 학내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됐으며,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와 함께 학생 대표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협력의 의미를 되새기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예절교육과 포은강의를 수강하고,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근용 총장은 “이번 워크숍이 학생 대표들이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대학도 학생 중심의 총학생회 운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24대 총학생회 박상욱 회장은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들은 향후 총학생회의 운영 방향을 정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보다 나은 대학 생활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