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5-04-30 11:11  |  국내대학

연세대, 창립 140주년 맞아 어린이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축제 열어

연세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제 포스터 [연세대 제공]
연세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제 포스터 [연세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연세대학교가 창립 14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3일 신촌캠퍼스에서 ‘어린이날 연세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연세대 캠퍼스를 배경으로 다양한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노천극장에서는 공군 군악대와 의장대의 공연이 펼쳐지며, ‘왕큰 연세독수리’ 포토존과 연세대 학생홍보대사의 캠퍼스 투어도 마련된다. 주요 명소를 순회하며 도장을 모으는 ‘연세 둘레길 도장 깨기’, 도토리 캐리커처 체험, 가족사진 촬영 등 체험 중심의 행사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연세대학교 기념품과 함께 연세유업이 제조한 팝콘과 과채음료가 무료로 제공된다. 스탬프 투어를 완주하거나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선착순으로 추가 기념품도 증정된다.

윤동섭 총장은 “연세 창립 14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 어린이들과 기쁨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연세대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대학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연세대 구성원뿐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별 캠퍼스 투어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별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언더우드관 앞에 마련된 접수처에서는 행사 안내 책자와 기념품이 제공된다. 연세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캠퍼스를 찾은 어린이와 가족이 학교의 역사와 비전을 자연스럽게 체험하는 시간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