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HOME  >  글로벌대학

전북대 간호대학, 미국 애리조나대 간호대학과 국제협약 체결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입력 2025-05-02 15:30

전북대 간호대학–University of Arizona, IMOA 체결 [전북대 제공]
전북대 간호대학–University of Arizona, IMOA 체결 [전북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전북대학교 간호대학이 글로벌 간호교육과 연구 협력 확대를 위해 미국 애리조나대학교 간호대학과 국제협약(IMOA)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북대학교 간호대학 정석희 학장과 관계자들이 전북대를 방문한 애리조나대 간호대학 Hyochol Brian Ahn 학장과 만나 논의한 자리에서 이뤄졌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교류는 물론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고, 공동 프로그램 운영에도 나설 예정이다.

애리조나대학교 간호대학은 2025년 미국 U.S. News & World Report 평가에서 학부와 대학원, 전문간호사 박사과정 모두에서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이번 협약은 전북대 간호대학이 국제 수준의 간호교육 역량을 넓히는 데 있어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석희 학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간호대학과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양 기관 간 활발한 교류가 이어져 공동의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 직후 Hyochol Brian Ahn 학장은 ‘Nursing Leadership in a Dynamic Healthcare Environment’를 주제로 특강을 열고,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 환경에서 간호 리더십이 갖는 역할과 비전에 대해 강연했다. 학생들은 실무와 연계된 현실적인 조언과 통찰을 얻을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