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글로벌대학

서울과기대, '2025 전공박람회' 성료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입력 2025-05-16 09:27

[서울과기대 제공]
[서울과기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가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교내 체육관에서 ‘2025 전공박람회’를 열고, 학생들의 전공 선택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과기대 교육혁신원이 주관해 마련한 행사로, 학생들의 적성과 진로에 부합하는 전공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행사에는 총 34개 학과 및 부서가 참여했다. 각 전공별 부스에서는 교육과정과 진로 방향, 연계 융합 전공, 학생설계전공 등 전공 관련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됐으며, 비교과 프로그램 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재학생과 교수진이 함께 참여해 현장 상담을 진행하며 전공에 대한 실제 경험을 공유했다.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퍼스널컬러 진단, 진로 타로, 지문 인적성 검사, 1분 캐리커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운영되며 행사장에 활기를 더했다. 일부 인기 부스에는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현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전공박람회는 특히 전공 선택을 앞둔 자유전공학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설계의 계기가 됐다. 행사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전공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교수님과 선배들에게 직접 물어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김동환 총장은 행사장을 찾아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며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과 적성에 맞는 전공을 찾고,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고,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소통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박람회 종료 후에는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와 피드백을 수렴해 향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