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글로벌대학

덕성여대, 데이원컴퍼니와 일경험 인턴십 협약 체결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입력 2025-05-19 10:46

덕성여대-데이원컴퍼니 업무협약 [덕성여대 제공]
덕성여대-데이원컴퍼니 업무협약 [덕성여대 제공]
[글로벌대학팀 김선영 기자] 덕성여자대학교가 지난 7일 오후 3시 대학일자리본부 회의실에서 ㈜데이원컴퍼니와 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십'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은 대학생과 청년의 기업 현장 실무 경험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청년층의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용노동부의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을 기반으로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청년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공동 노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협약에는 인턴십 프로그램 연계와 관련된 실무 협업이 포함됐으며, 참여 학생의 모집과 홍보, 채용 연계 등도 구체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덕성여대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운영하며,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고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학 차원에서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청년층을 위해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 중심 경험 제공의 기반을 확대하게 됐다.

데이원컴퍼니는 에듀테크 분야에서 활동 중인 기업으로, 고용노동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운영기관으로도 참여하고 있다. 실무형 교육 콘텐츠를 통해 인턴십 참가자의 직무 이해도 제고와 채용 연계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인턴십 수요 발굴과 교육 과정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이호림 덕성여대 학생‧인재개발처장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업무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선영 기자 글로벌대학팀 globalu@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