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글로벌대학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스튜디오 미르’ 기업견학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5-05-26 11:52

2025학년도 저학생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 지원 등...

스튜디오 미르 포스터 (사진제공=세종대학교)
스튜디오 미르 포스터 (사진제공=세종대학교)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엄종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5학년도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스튜디오 미르’ 기업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학년 재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관심을 실제 현장 체험을 통해 심화시킬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스튜디오 미르’는 넷플릭스 시리즈 드래곤 프린스, 보자크 호스맨, DOTA: Dragon's Blood 등으로 국제적 주목을 받고 있는 한국 대표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이번 견학은 해당 기업의 2D 및 3D 제작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스튜디오 미르 본사를 방문해 사옥 투어 및 2D 스튜디오 견학을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 환경과 대표 작품에 대해 소개받고, 이어 CGI 부서로 이동해 3D 제작 현장을 체험할 예정이다. 견학 이후에는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한 후속 기업 프로그램도 기획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건물 투어를 넘어, 실제 직무와 기업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 체험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 학생들이 직무 적성과 진로 방향을 스스로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의미가 있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콘텐츠, 디자인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실제 기업의 현장을 경험하고 진로를 구체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 분야와 연계한 기업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미르’ 기업견학 프로그램은 세종대 학생경력개발시스템 ‘유드림 세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빌드업’으로 문의하면 된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