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한국마케팅학회 공동주최

이번 포럼은 한국마케팅학회(학회장 박성연)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2024년 제1차 IRKOM 연구지원사업의 1주년을 기념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은 설립 이래 한국 기업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학술적으로 조명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지원해 왔다.
특히 2024년부터 추진 중인 IRKOM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연구자들에게 실질적인 연구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은 한국 기업의 글로벌 성공 사례를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하며, F&F 그룹 김창수 회장은 기조연설에서 ‘K-Management의 당위성’을 주제로 한국형 경영 전략의 방향성과 의미를 제시할 예정이다.
김동훈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장은 “이번 포럼은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보여준 성공 사례와 핵심 역량을 학문적으로 탐구하고, 소비자 중심의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산·학·연 전문가들이 한국형 경영 모델(K-Management)에 대해 활발히 논의하고 교류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은 앞으로도 한국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세계적 학술지에 소개해 한국 기업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bjlee@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