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컴(OMC, OMNICOM GROUP INC. )은 FTC 반독점 심사를 통과했다.
23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6월 23일, 옴니컴(증권코드: OMC)과 인터퍼블릭(증권코드: IPG)은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가 옴니컴의 인터퍼블릭 인수 제안에 대한 반독점 심사를 마무리하고, 양사와 상호 수용 가능한 동의 명령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옴니컴의 회장 겸 CEO인 존 렌은 "인터퍼블릭과의 거래가 이 중요한 규제 장벽을 통과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이는 제안된 인수의 완료를 향한 중요한 단계이며, 고객이 창의성과 기술을 결합한 포괄적인 마케팅 및 판매 솔루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시대를 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남은 규제 승인을 얻고 올해 하반기 내에 거래를 마무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퍼블릭의 CEO인 필립 크라코우스키는 "오늘의 뉴스는 우리 회사와 그들의 깊은 인재 풀, 상호 보완적인 능력 및 지리적 강점을 결합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다"고 말했다. 그는 "존과 그의 팀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기술과 데이터에 의해 변화하는 소비자 및 미디어 환경에서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강조했다.
동의 명령은 FTC 웹사이트에서 공개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2025년 6월 23일, FTC는 1976년 하트-스콧-로디노 반독점 개선법에 따라 대기 기간의 조기 종료를 승인했다. 동의 명령은 현재 30일의 공개 의견 수렴 기간을 거쳐 최종 수락을 기다리고 있다.
옴니컴은 데이터 기반의 창의적인 마케팅 및 판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기업으로, 70개국 이상에서 5,000명 이상의 고객에게 광고, 전략적 미디어 계획 및 구매, 정밀 마케팅, 소매 및 디지털 상거래, 브랜딩, 경험 마케팅, 공공 관계, 헬스케어 마케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옴니컴의 웹사이트는 www.omnicomgroup.com이다.
인터퍼블릭은 가치 기반, 데이터 중심, 창의적으로 구동되는 마케팅 솔루션 제공업체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소속되어 있다. IPG의 글로벌 브랜드에는 액시옴, 크래프트, FCB, 퓨처브랜드, 골린, 이니셔티브, IPG 헬스, IPG 미디어브랜드, 잭 모턴, 키네소, 마그나, 맥캔, 미디어허브, 모멘텀, MRM, 멀렌로우, 옥타곤, UM, 웨버 샨드윅 등이 포함된다.
이 보도자료에는 특정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1934년 증권거래법 제27A조 및 1995년 미국 민간 증권 소송 개혁법 제21E조의 의미 내에서 정의된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모든 진술은 역사적 사실을 제외하고, 옴니컴이나 인터퍼블릭이 미래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 믿거나 예상하는 활동, 사건 또는 개발에 대한 진술을 포함한다.
미래 예측 진술은 "예상하다", "믿다", "계속하다", "할 수 있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할 수 있다", "계획하다", "잠재적", "예측하다", "프로젝트하다" 또는 그 부정형 및 유사한 표현으로 식별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 예측 진술이 예상대로 발생할 것이라는 보장은 없으며, 실제 결과는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은 현재의 기대, 추정 및 가정에 기반하며, 이는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고 있어 실제 결과가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위험과 불확실성에는 인수에 필요한 남은 규제 승인, FTC의 동의 명령에 의해 부과된 조건이 결합된 회사나 인수의 예상 이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인수 종료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수 있는 위험, 인수 완료 지연의 위험, 인수가 의도한 대로 세법 제368(a)조의 "재조직"으로 자격을 갖추지 못할 위험, 비즈니스 통합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통합이 예상보다 더 비용이 많이 들거나 어려울 수 있는 위험, 인수로 인한 비용 절감 및 기타 시너지가 완전히 실현되지 않거나 예상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위험 등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인수와 관련된 발표나 뉴스 보도가 옴니컴의 보통주 또는 인터퍼블릭의 보통주 시장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인수와 관련된 소송의 위험, 결합된 회사나 그 자회사의 신용 등급이 예상과 다를 수 있는 위험, 인수 및 통합에 소요되는 관리자의 시간이 지속적인 비즈니스 운영 및 기회에 대한 가용성을 줄일 수 있는 위험, 인수 발표 또는 완료로 인해 비즈니스 또는 직원 관계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나 변화의 위험, 인수와 관련하여 옴니컴이 추가 주식을 발행함으로써 발생하는 희석, 경제적 여건의 악화 또는 신용 시장의 혼란, 미디어 구매 및 제작 비용의 손실 위험, 옴니컴이나 인터퍼블릭 고객의 지출 감소 또는 이러한 고객의 지불 지연과 관련된 위험, 각 회사가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과 관련된 위험, 고객의 광고, 마케팅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요구의 변화, 각 회사의 고객 간의 잠재적 이해 상충을 관리할 수 없는 위험, 광고, 마케팅 및 기업 커뮤니케이션 산업의 경쟁 요인과 관련된 예기치 않은 변화, 두 회사의 주요 인력을 고용하고 유지하는 데 있어 예기치 않은 변화와 관련된 위험, 환율 변동, 정보 기술 시스템에 대한 의존과 사이버 보안 사건과 관련된 위험, 인공지능 기술 및 관련 파트너십 활용에 따른 위험과 도전, 법률 또는 정부 규제의 변화, 중요한 회계 추정 및 법적 절차와 관련하여 가정한 것과 관련된 위험, 국제 운영과 관련된 위험,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목표 및 이니셔티브와 관련된 위험 등이 포함된다.이 목록은 포괄적이지 않다.
옴니컴과 인터퍼블릭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며, 이는 옴니컴과 인터퍼블릭의 연례 보고서 및 증권거래위원회에 수시로 제출된 기타 문서에 설명되어 있다. 미래 예측 진술은 진술이 이루어질 당시 경영진의 추정 및 의견에 기반한다. 적용 가능한 법률에 의해 요구되지 않는 한, 옴니컴이나 인터퍼블릭은 새로운 정보,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해 공개적으로 미래 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이러한 미래 예측 진술에 과도한 의존을 두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