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ad

HOME  >  경제

중앙대, 안성시와 RISE 창업 활성화 시동...'꿈마루 뿜뿜마켓×CAU 찾아가는 창업상담' 성료

김신 기자

입력 2025-07-03 17:37

중앙대, 안성시와 RISE 창업 활성화 시동...'꿈마루 뿜뿜마켓×CAU 찾아가는 창업상담' 성료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중앙대학교가 ‘경기도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의 창업 활성화 기조에 발맞춰 지역사회로 깊숙이 스며드는 행보를 시작했다. 지난 2일 안성시 여성비전센터에서 개최된 '2025년 꿈마루 뿜뿜마켓'에서 중앙대학교는 'CAU 찾아가는 창업상담'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지역 창업 활성화의 새로운 포문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중앙대학교와 안성시가 체결한 ‘여성창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여성 창업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안성시 사회복지과에서 운영하는 '꿈마루' 사업의 일환인 '뿜뿜마켓'에 중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적극 참여하여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중앙대, 안성시와 RISE 창업 활성화 시동...'꿈마루 뿜뿜마켓×CAU 찾아가는 창업상담' 성료


상담회에서는 '꿈마루 뿜뿜마켓' 과 안성시 '창업 with U' 프로그램 참여자 중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여성창업가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이 진행되었다. 중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창업보육전문매니저가 현장에서 직접 1:1 창업 상담을 제공하여, 사업 아이템 구체화, 정부 지원사업 연계,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실질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더불어, 창업 공간이 필요한 예비 및 초기 창업가들을 위해 창업보육센터 입주 상담을 병행하여, 체계적인 보육 환경과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중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이선영 센터장은 "이번 '꿈마루 뿜뿜마켓' 참여는 중앙대학교가 RISE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안성시와 중앙대학교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여성 창업가들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안성시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지역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잠재력 있는 창업가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는 앞으로도 안성시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창업가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