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위클리 출신 지한, 인디 뷰티 예능 ‘코덕단’ MC 발탁

김신 기자

입력 2025-09-12 17:31

위클리 출신 지한, 인디 뷰티 예능 ‘코덕단’ MC 발탁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그룹 위클리(Weeekly) 출신 지한(본명 한지효)이 새로운 뷰티 예능의 얼굴로 나선다. 지한은 오는 18일 첫 공개되는 유튜브 웹예능 ‘코덕단’의 MC 겸 출연자로 참여해 인디 뷰티 브랜드의 매력을 시청자에게 전할 예정이다.

‘코덕단’은 뷰티 애호가를 뜻하는 ‘코덕(코스메틱 덕후)’을 콘셉트로, 국내 뷰티 시장에서 주목받는 인디 브랜드를 직접 발굴하고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즌 1에서는 브랜드의 스토리와 제품, 제작 비하인드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첫 화는 뷰티 커머스 플랫폼 ‘헤메코랩’과의 협업 에피소드로 꾸려진다.

지한은 그룹 활동 당시 신인상 6관왕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고, 이후 다양한 예능과 콘텐츠에서 밝은 에너지로 대중에게 사랑받아왔다. 그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단순한 제품 리뷰를 넘어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달하며 뷰티 예능의 새로운 얼굴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지한은 “브랜드의 진심을 직접 듣고 소개하면서 뷰티에 대한 시야가 넓어졌다”며 “MC로서도, 뷰티 애호가로서도 진정성 있게 소통할 수 있어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작을 맡은 꼬까씬콘텐츠랩(주식회사 세이어바웃) 측은 “코덕단은 단순한 뷰티 프로그램이 아니라 시장의 다양성과 진정성을 보여주기 위한 기획”이라며 “지한과 함께 인디 브랜드의 도전 정신을 전달하고 K-뷰티의 현주소를 담아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덕단’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55분 공개된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