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내츄럴엔도텍∙조혜련 '백년담고',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김신 기자

입력 2025-09-19 16:00

내츄럴엔도텍∙조혜련 '백년담고',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건강기능소재 전문기업 내츄럴엔도텍과 방송인 조혜련의 중년 여성 라이프케어 브랜드 '조혜련의 백년담고'가 동반 성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9월초 내츄럴엔도텍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측은 제품 기획부터 제조, 품질관리, 유통, 공동 마케팅까지 전방위 협력을 통해 중년 여성 맞춤 건강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MOU는 최근 '조혜련의 백년담고'가 선보인 첫 제품의 성공적 론칭에 이어 체결됐다. 해당 제품은 내츄럴엔도텍이 공급하는 식물성 복합물 '에스트로지100'을 핵심 원료로 하여 갱년기 여성의 컨디션 케어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에스트로지100은 백수오·속단·당귀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복합물로, 여성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은 진한 고(膏) 타입 제형으로 맛과 휴대성을 모두 확보했으며, 한약학박사 윤영진 박사의 처방과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사 에프디팜의 기술력이 결합됐다.

내츄럴 엔도텍은 ▲공동 R&D 강화 ▲제조·품질관리 체계화 ▲브랜드·채널 동반 확대 ▲투명한 소비자 소통 등 4대 핵심 협력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조혜련은 "엄마의 마음으로 진심을 담은 건강식을 만들고자 시작한 '백년담고'가 내츄럴엔도텍의 전문성과 만나 더욱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제품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됐다"며 "중년 여성이 백세 시대를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공통된 목표"라고 밝혔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조혜련이라는 신뢰받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의 우수한 기능성 소재가 더 많은 중년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방송인의 대중적 인지도와 "엄마의 마음"이라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 그리고 전문 소재 기업의 기술력이 결합해 기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갱년기 여성을 타겟으로 한 맞춤형 솔루션과 일상 친화적인 '고 타입' 제형은 기존 캡슐이나 정제 형태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양측은 구체적인 후속 제품 라인업과 판매 채널, 가격 정책 등을 순차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