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세라(MTSR, Metsera, Inc. )는 제약 대기업에 인수됐다.
2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9월 22일, 뉴욕 - 화이자(주식 코드: PFE)와 멧세라(주식 코드: MTSR)는 오늘 멧세라를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는 멧세라의 비만 및 심혈관 대사 질환 치료를 위한 차세대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화이자의 파이프라인에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멧세라는 현재 임상 단계에 있는 여러 개의 차별화된 경구 및 주사형 인크레틴, 비인크레틴 및 복합 요법 후보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후보는 잠재적으로 최상의 효능과 안전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의 이사회는 이번 거래를 만장일치로 승인했다. 화이자의 알버트 불라 CEO는 "비만은 200개 이상의 건강 문제와 관련된 큰 문제로, 멧세라의 인수는 우리가 가장 영향력 있는 기회에 투자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비만이라는 주요 치료 분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심혈관 대사 경험과 제조 및 상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효능, 내약성 및 지속성에서 차별화된 임상 데이터를 가진 잠재적인 최상의 주사제를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가속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멧세라는 현재 4개의 임상 개발 프로그램과 여러 차세대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프로그램은 더 적은 주사로 개선된 효능과 내약성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포트폴리오에는 주간 및 월간 주사형 GLP-1 수용체 작용제(MET-097i)와 월간 아밀린 유사체 후보(MET-233i)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은 현재 임상 2상 및 1상 개발 중이다.
또한, 두 개의 경구 GLP-1 수용체 작용제 후보가 임상 시험을 곧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화이자는 멧세라의 모든 보통주를 주당 47.50달러에 현금으로 인수하며, 이는 약 49억 달러의 기업 가치를 나타낸다.
또한, 계약에는 최대 주당 22.50달러의 추가 지급이 포함된 비양도성 조건부 가치 권리(CVR)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세 가지 특정 임상 및 규제 이정표에 따라 지급된다.
이 거래는 2025년 4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필요한 규제 승인 및 멧세라 주주들의 승인을 포함한 관례적인 마감 조건의 충족에 달려 있다. 화이자는 이번 거래와 관련하여 재무 전망에 대한 업데이트를 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멧세라의 CEO인 휘트 버나드는 "2022년 설립 이후, 멧세라는 비만의 신체적, 정서적,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번 발표는 우리의 포트폴리오가 수억 명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화이자와 힘을 합쳐 글로벌 임상, 규제, 제조 및 상업적 역량을 활용하여 인류의 건강을 개선할 수 있는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거래에 대한 화이자의 재무 자문은 시티(Citi)가 맡고 있으며, 법률 자문은 와첼, 리프턴, 로젠 & 카츠(Wachtell, Lipton, Rosen & Katz)가 담당하고 있다.
멧세라의 재무 자문은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구겐하임 증권(Guggenheim Securities), BofA 증권(BofA Securities), 앨런 & 컴퍼니(Allen & Company)이며, 법률 자문은 폴, 와이스, 리프킨드, 와튼 & 가리슨(Paul, Weiss, Rifkind, Wharton & Garrison LLP)가 맡고 있다.
생중계 회의를 보려면 화이자 웹사이트 www.pfizer.com/investors를 방문하거나 직접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회의에 참여하려면 미국 내에서는 800-456-4352로, 미국 외에서는 785-424-1086으로 전화하면 된다.비밀번호는 '73086'이다.회의 시작 5분 전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