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대학·교육

성결대, 경기서부 연합대학과 ‘RISE 동계 취·창업 캠프’ 성료

입력 2026-02-07 10:18

- ‘RISING STAR 4 U’ 개최…4개 대학 학생 모여 실무 역량 강화
- 앞서 4일에는 ‘RISE 성과공유회’ 열고 1차년도 사업 성과 점검

‘2025학년도 동계방학 취‧창업캠프 RISING STAR 4 U’ 성료 단체사진. (사진제공=성결대)
‘2025학년도 동계방학 취‧창업캠프 RISING STAR 4 U’ 성료 단체사진. (사진제공=성결대)
[비욘드포스트 이봉진 기자] 성결대학교(총장 정희석)는 경기서부 연합대학 RISE 컨소시엄과 공동 주관한 ‘2025학년도 동계방학 취‧창업캠프 RISING STAR 4 U’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5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광명시 테이크호텔에서 열린 이번 캠프는 경기서부 연합대학(성결대·서울신학대·안양대·한세대) 소속 재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4개 대학 재학생 40명이 참가했으며, 현장 전문가와 교수진이 강사로 나서 실질적인 취업 전략과 창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캠프 첫째 날에는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 역량 분석과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취업 전략,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구체적인 구직 전략을 다루는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창업 세션에서는 아이디어 발굴부터 고객 분석, 지식재산권(IP) 창출 전략 교육이 이뤄졌으며, 학생들은 팀별 활동을 통해 직접 비즈니스 모델(BM)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팀별로 도출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심사와 시상을 끝으로 캠프 일정이 마무리됐다. 학생들은 짧은 일정 속에서도 집중적인 실습을 통해 진로를 구체화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성결대 RISE사업단은 캠프에 앞서 지난 4일 교내 학술정보관에서 ‘RISE 성과공유회(GWN NEXUS DAY)’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경기서부 연합대학 컨소시엄 4개 대학은 1차년도 핵심 성과와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공유하고, 성과관리시스템 지표 점검 및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라휘문 성결대 RISE사업단장은 “이번 캠프는 대학 간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과 창업을 실질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 프로그램”이라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대학 간 연계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bjlee@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