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제한복모델선발대회 예선 성황리에 개최

트레져헌터가 주최하고, 메이크어워즈가 주관하며, 조선일보가 미디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와 해외에서 참가 지원하였으며, 서류심사를 거친 참가자가 예선 무대에 올랐다.
참가자들은 한복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는 자신만의 무대를 선보이며 심사에 임했으며, 예선을 마친 참가자들은 삼삼오오로 포토월과 대회장 곳곳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장혁 조직위원장은 “올해 첫 개최하는 대회임에도 많은 참가 지원이 몰렸고, 한국 문화의 인기에 힘입어 전국 지자체는 물론 해외 기관과 기업의 협력 제안도 많이 받았다.”며 “한복의 아름다움과 한국의 미를 알릴 수 있는 훌륭한 인재를 발굴하겠다”는 대회 소감을 전했다.

예선 심사를 마친 한 심사위원은 “그동안 수많은 한복 관련 대회와 행사를 봐왔지만, 이번 대회 참가자들의 수준이 굉장히 높은 편이다. 한복이 가진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있으며, 그에 맞는 걸음걸이나 바른 몸 가짐새, 분위기를 잘 연출한 참가자들이 많이 보였다.”며, “참가자 한명 한명의 모습을 집중하여 보여줄 수 있는 본선 무대가 벌써 기대된다.”고 본선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12월 9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서는, 심사위원장 김혜순 한복명인과 함께 심사위원으로 오정해 국악인, 황선태 디자이너가 한복과 어울리는 자태를 지닌 총 55명의 국제한복모델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다양한 시상과 상금과 함께, 특전으로는 ▲밀라노 한국-이태리 수교 140주년 기념 패션쇼 참가(항공권/숙식제공) ▲서울 5대 궁 화보촬영 및 한복화보촬영 ▲크리에이터 교육 기회 ▲국내외 한복관련행사 다수 참여 ▲협찬사 브랜드 앰버서더 활동 기회 등이 제공된다.
대회 본선과 관련한 소식 확인은 국제한복모델선발대회 홈페이지와 공식SNS를 통해 가능하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