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세포치료제 및 인체조직모델 연구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은 지난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공동으로 인체각막모델 MCTT HCETM를 이용한 독성평가법에 대하여 정부기관 및 기업의 독성검사분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의 및 기술 전수 워크숍을 개최하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제약/바이오기업, GLP기관, 임상평가기관, 화장품기업, 정부출연 연구기관 등 다수의 단체에서 참가하였다. 바이오솔루션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최근 지정된 화장품 동물대체시험법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지난 4월 세계에서 4번째,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OECD TG에 등재된 인체각막모델 MCTT HCETM을 이용한 안자극시험법에 대한 기초 강의와 직접 실험 실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규 지정된 독성평가법의 산업화를 지원하게 되었다.

바이오솔루션 관계자는 “올해 등재된 인체각막모델 MCTT HCETM을 이용한 독성시험법을 업계 관계자들에게 소개하고 기술을 전수함으로써 독성평가법 확산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화장품 뿐만 아니라 화학물질, 의료기기에서도 인체조직모델을 이용한 독성평가법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정부 각 부처와 지속적인 소통 및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고 덧붙였다.

바이오솔루션은 인체각막모델 MCTT HCETM에 이어 세계 최초 아시안 인체피부모델 KeraSkinTM 을 올해 내에 OECD TG 등재를 위해 제안서 제출을 추진 중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