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9.18(수)
KSTEC-인터리젠,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사업 협약
[비욘드포스트 김진환 기자]
KSTEC(대표 이승도)은 인터리젠(대표 정철우)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 분석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KSTEC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최적화, 시각화 솔루션 개발, 판매 및 관련 컨설팅 사업을 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기업이다. IBM,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 데이터이쿠 (Dataiku) 등의 글로벌 업체와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인터리젠은 국내외 은행, 증권, 공공기관 등에 자체 개발 빅데이터 플랫폼, 사기방지솔루션, 자금세탁방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이다.

이번 업무 제휴는 KSTEC의 인공지능 컨설팅 역량과 인터리젠의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금융 및 공공 산업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인프라 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KSTEC은 고객에게 인터리젠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디파인더’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데이터 분석 신규 사업 기회도 공동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양사는 추후 금융권 카드 및 보험 FDS, 통합 감사 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공공기관 부정수급, 오픈마켓 부정거래방지 등 GRC(거버넌스, 리스크, 컴플라이언스) 분야의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시장에까지 점차 범위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gbat0530@gmail.com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