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6(금)

- 트리플에이컴퍼니 계열사간의 시너지로 딜리버리 전문 매장 성공가도
- 차별화된 메뉴 개발 역량과 프로세스로 점주들에게 큰 호평

베트남노상식당, 차별화된 컨셉과 메뉴로 창업자 눈길 사로잡아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외식기업 (주)트리플에이컴퍼니의 동남아 음식점 브랜드인 ‘베트남노상식당’이 2015년 출범 이후 5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경쟁력을 입증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딜리버리 전문매장을 연달아 오픈하는 등 창업자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다.

‘베트남노상식당’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계열사 간의 시너지 덕분이다. 모회사인 ‘(주)트리플에이컴퍼니’의 배달 전문 브랜드 ‘룸서비스 파이브스타’의 배달 노하우를 ‘베트남노상식당’에 접목시켜 큰 성공을 이끌어 냈다.

본사의 꾸준한 메뉴 개발 능력도 ‘베트남노상식당’의 성공 이유 중 하나다.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한국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다양한 메뉴를 기획하는데 많은 역량을 쏟고 있다. 그 결과 분짜, 베트남 BBQ 라이스와 같이 많이 알려진 베트남 음식 외에도 노상닭트남쌀국수, 노상고등어쌀국수, 노상닭껍질튀김쌀국수 등 베트남 현지에 가까운 음식을 매번 새롭게 선보이면서 맛과 흥미를 모두 사로잡았다.

또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프로세스도 보유하고 있다. 오랫동안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면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창업 상담부터 준비, 오픈, 후속 관리까지 지원해주고 있다. 특히 본사에서 파견한 전문가들이 점포 특징에 맞게 맞춤형으로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으며 매장 운영에 관한 모든 부분을 디테일하게 관리해줘 창업자들로부터 좋은 호평을 받고 있다.

베트남노상식당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와 벤치마킹을 한 덕분에 2017년 9월, 베트남 주요 언론인 ‘HANOITIMES(하노이타임즈), NONG NGHIEP VIETNAM(농민일보)’ 에 베트남 음식점 맛집으로 연속 보도됐었다”라며 “현지에서 인정받았다는 자부심을 갖고 더욱더 노력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