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월드컵경기장'을 배경으로 FC서울의 2020년 시즌 마지막 경기(FC서울 vs 인천유나이티드)와 연계하여 진행되는 '서울메이드 데이 프리뷰' 이벤트는 서울메이드 브랜드 확산 및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본 이벤트는 경기장 내 광고매체를 활용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 송출, 관람객 대상 브랜드 상품 추첨 이벤트, SNS 프로모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9년 12월 공식 론칭한 서울메이드는 '힙한 서울의 매력으로 전 세계와 소통한다'는 메시지 아래 MZ세대가 좋아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서울의 감성'을 투영한 상품과 콘텐츠를 직접 발굴·기획하고 소통하는 브랜드로 다양한 서울의 브랜드들과 콜라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서울메이드 데이 프리뷰' 이벤트를 통해 SBA는 서울 월드컵경기장을 찾은 스포츠와 서울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2021년 시즌에 진행될 '서울메이드 브랜드 데이'를 알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통하게 된다.
특히 오랜만에 재개된 유관 중 경기를 진행하는 만큼 '서울의 감성'을 담은 브랜드의 콘셉트와 힙합 캠페인 영상을 선보이고, '서울메이드 브랜드 럭키백' 추첨 이벤트, FC서울 인스타그램 연계 SNS 응원 댓글 이벤트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겪고 있는 서울시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올해는 코로나 확산 위험 등 특수한 상황을 고려하여 서울메이드 브랜드 데이 프리뷰 형식으로 간소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SBA 장영승 대표는 "서울의 역동성을 상징하는 스포츠 구단 FC서울과 함께 서울메이드 브랜드와 상품을 알리고,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2021년 시즌에는 보다 많은 시민 앞에서 다양한 브랜드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서울메이드는 △서울의 맛 △서울의 멋 △서울의 안전 △서울의 편리라는 네 가지 카테고리를 기반으로 리딩 브랜드와 다양한 상품을 기획·개발하고 있으며, 리딩 브랜드와 공동개발 중인 서울메이드 콜라보 신규 상품은 오는 11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노량진 멸치간장 맛 요괴라면'(고잉메리), '천하장사 건강하닭 소시지'(진주햄), '위생용품 시리즈'(생활공작소), '다이어리 및 필기구'(모나미)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서울의 감성을 담은 서울메이드 브랜드 상품은 협업 브랜드 유통채널 및 서울메이드 브랜드 공간(상암소재 스페이스, 서소문소재 스테이지)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만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