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1.04.19(월)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교육전문 기업 콘텐츠위드가 자회사 콘텐츠위드DM을 설립하고 디자인 및 마케팅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콘텐츠위드는 대학생, 기업,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PPT, 프레젠테이션 관련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설립된 ‘콘텐츠위드DM’은 오랜 기간 쌓아 온 디자인, 마케팅 분야 노하우가 바탕이 됐다.

먼저, 다수의 파트너사와 협업을 하며 콘텐츠 제작 및 강의에 집중해 온 결과, 자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노하우를 축적하게 됐다.

또한, 고객과 소통하는데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읽어내는 숙련된 디자이너 풀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다.

콘텐츠위드DM의 디자인 프로그램은 카드뉴스, 카탈로그, 팜플렛을 비롯하여 보고서, 기획서, IR자료 등 온•오프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디자이너의 역량을 집중할 수 있도록 하나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디자이너를 한명만 배치하고, 2명 이상의 프로젝트 매니저를 배정하여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의 결과물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 프로그램은 기존 광고대행사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도한 물량의 공장형 광고를 지양하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별 SNS에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하여 충분한 광고 효과를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마케터 업무 분산, 클라이언트 수 제한, 디자이너 로테이션 운영 등 퀄리티 높은 SNS 채널 운영을 위한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콘텐츠위드 관계자는 “일반적인 광고대행사와 달리 고객사의 숨겨져 있는 가치를 디자인, 마케팅을 통해 눈으로 볼 수 있게 하는 시각화 콘텐츠 전문 그룹이 자체 노하우를 활용한다는 면에서 서비스 품질의 차별화를 약속드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