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8(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1년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9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8월 9일부터 9월 9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4,951,571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9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디힐, AHC, 닥터자르트, 설화수, 미키모토, 러쉬, 셀더마, 아비브, 센텔리안24, 차앤박, 듀이셀, 프리메라, 리더스, 더마토리, 듀이트리, 은율, 구달, 다자연, 홀리카홀리카, 시드물, 미구하라, 더마픽스, 제이엠솔루션, 리리코스, 메디플라워, 안나홀츠, 맥스클리닉, 린제이, 메디앤서, 코스더블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429,273 소통지수 405,726 커뮤니티지수 373,0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8,079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75,143과 비교하면 2.80% 상승했다. ​

2위, AHC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551 소통지수 210,755 커뮤니티지수 329,2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9,591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34,383과 비교하면 19.74% 상승했다. ​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214 소통지수 108,089 커뮤니티지수 232,8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137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72,254과 비교하면 21.19% 상승했다. ​

4위, 설화수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90 소통지수 38,338 커뮤니티지수 234,0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938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4,458와 비교하면 165.55% 상승했다.​

5위, 미키모토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84,591 소통지수 80,907 커뮤니티지수 71,4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978으로 분석되었다. ​미키모토 브랜드는 마스크백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9월 마스크팩 브랜드 분석결과,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마스크팩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5,238,437개와 비교하면 5.4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0% 하락, 브랜드소통 36.23% 하락, 브랜드확산 34.8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