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8(토)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달바, 3위 아로마티카

톤28,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톤28, 2위 달바, 3위 아로마티카 순으로 분석됐다.

비건 화장품의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17조원으로 추산되며, 2025년에는 약 23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환경을 생각한 윤리 소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이이 늘어나면서 업체들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건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0월 5일부터 2021년 11월 5일까지의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401,572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21년 10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404,186개와 비교해보면 0.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톤28, 달바, 아로마티카, 러쉬, 닥터 브로너스, 빌리프, 디어 달리아, 아떼, 멜릭서, 보나쥬르, 허스텔러, 샹테카이, 피츠, A24, 이즈그린, 글로시에, 에센허브, 아워글래스, 쌀롱드리, 어웨이, 닥터슈라클, 허블룸, 오드리앤영, 에프플로우, 더퓨어로터스 순으로 분석됐다.

톤28,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2021년 11월...1위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톤28 비건화장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343 소통지수 257,932 커뮤니티지수 195,7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6,99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34,073과 비교하면 36.12%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비건화장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톤28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비건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 보니 지난 2021년 10월 비건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4,404,186개와 비교해보면 0.0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16.40% 상승, 브랜드 소통 3.77% 하락, 브랜드 확산 6.17%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