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5.19(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시스템,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6일부터 2022년 1월 6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시스템,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휴센텍, 퍼스텍, 쎄트렉아이, 빅텍, 에이트원, 제노코, 휴니드, 아스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아이쓰리시스템, 하이즈항공, 샘코 순이었다.

center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시스템 ( 대표 어성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4,550 미디어지수 553,761 소통지수 602,734 커뮤니티지수 1,400,807 시장지수 1,100,148 사회공헌지수 140,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2,762로 분석됐다.

2위, 한국항공우주 ( 대표 안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325 미디어지수 578,717 소통지수 482,809 커뮤니티지수 1,290,036 시장지수 1,096,520 사회공헌지수 77,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8,216으로 분석됐다.

3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대표 신현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2,625 미디어지수 520,963 소통지수 395,709 커뮤니티지수 395,499 시장지수 890,646 사회공헌지수 110,8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6,268로 분석됐다.

4위, LIG넥스원 ( 대표 김지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3,025 미디어지수 471,105 소통지수 369,136 커뮤니티지수 422,063 시장지수 513,976 사회공헌지수 92,9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22,293으로 분석됐다.

5위, 휴센텍 ( 대표 강시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4,350 미디어지수 326,346 소통지수 234,923 커뮤니티지수 267,595 시장지수 56,609 사회공헌지수 68,9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8,73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화시스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화시스템 브랜드는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군위성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전투지휘체계(B2CS), 개인전투체계, 한국형전투기(KF-X)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