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8(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금강공업, 3위 삼목에스폼

덕신하우징,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신하우징, 2위 금강공업,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2년 1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65,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덕신하우징, 금강공업, 삼목에스폼, 이건홀딩스, 제일테크노스, 국영지앤엠, 정산애강, 대림B&Co, 프럼파스트, 대림통상, 뉴보텍,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순이었다.

덕신하우징,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1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덕신하우징 ( 대표 김용희, 최영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310 미디어지수 146,398 소통지수 179,324 커뮤니티지수 144,191 시장지수 186,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3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70,028과 비교하면 43.12% 하락했다.

2위, 금강공업 ( 대표 전장열, 이범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3,748 미디어지수 52,246 소통지수 125,515 커뮤니티지수 100,765 시장지수 436,1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8,38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51,961과 비교하면 0.85% 상승했다.

3위, 삼목에스폼 ( 대표 엄석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029 미디어지수 48,565 소통지수 82,898 커뮤니티지수 46,076 시장지수 382,8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2,4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96,954와 비교하면 0.92% 상승했다.

4위, 이건홀딩스 ( 대표 안기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64,353 미디어지수 78,560 소통지수 140,882 커뮤니티지수 76,453 시장지수 214,3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4,62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50,484와 비교하면 4.39% 상승했다.

5위, 제일테크노스 ( 대표 나영주, 최재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85,724 미디어지수 103,844 소통지수 145,689 커뮤니티지수 106,542 시장지수 105,5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7,34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81,312와 비교하면 37.8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덕신하우징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덕신하우징 브랜드는 건축용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생산 및 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0년 기준 추산 점유율 약 30%로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제품의 다변화로 탈형 데크플레이트인 '에코데크', 단열재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인 '인슈데크' 등 신규 수요 창출 제품을 개발을 생산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81,115개와 비교하면 15.2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90% 하락, 브랜드이슈 27.25% 하락, 브랜드소통 17.12% 하락, 브랜드확산 22.78% 하락, 브랜드시장 0.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