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2(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5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4월 18일부터 5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090,1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5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5월...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이병성, 최창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351 미디어지수 836,998 소통지수 1,114,923 커뮤니티지수 982,537 사회공헌지수 330,3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45,14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48,794와 비교하면 19.49% 하락했다.

2위, 메리츠자산운용 ( 대표 이정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9,968 미디어지수 696,393 소통지수 701,700 커뮤니티지수 935,888 사회공헌지수 292,3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6,25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75,620과 비교하면 28.33% 하락했다.

3위, 이지스자산운용 ( 대표 이규성, 강영구, 신동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5,620 미디어지수 554,634 소통지수 734,263 커뮤니티지수 775,594 사회공헌지수 416,0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6,19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128,834와 비교하면 16.78% 하락했다.

4위, 삼성자산운용 ( 대표 서봉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78,657 미디어지수 742,091 소통지수 861,066 커뮤니티지수 860,240 사회공헌지수 171,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3,47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57,429와 비교하면 9.15% 하락했다.

5위, KB자산운용 ( 대표 이현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674 미디어지수 430,998 소통지수 610,636 커뮤니티지수 703,965 161,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8,08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81,238과 비교하면 12.4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8,374,077개와 비교하면 17.12% 줄어들었다. 세 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69% 하락, 브랜드이슈 11.11% 하락, 브랜드소통 9.57% 하락, 브랜드확산 28.29% 하락, 브랜드공헌 9.4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