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세븐틴, 3위 NCT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2년 10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0080957440537646a9e4dd7f18069241213.jpg&nmt=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455,00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도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2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세븐틴, NCT, 더보이즈, 엑소, 슈퍼주니어, 빅뱅, 하이라이트, 샤이니, 인피니트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보이그룹 2022년 10월...1위](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10080958350581346a9e4dd7f18069241213.jpg&nmt=30)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206 미디어지수 2,761,690 소통지수 3,014,860 커뮤니티지수 3,186,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11,19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734,185와 비교하면 2.29% 하락했다.
2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990 미디어지수 1,385,609 소통지수 812,627 커뮤니티지수 1,305,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4,24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745,420과 비교하면 19.62% 하락했다.
3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408 미디어지수 979,402 소통지수 503,739 커뮤니티지수 1,647,4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3,04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36,566과 비교하면 6.47% 상승했다.
4위, 더보이즈 (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560 미디어지수 820,766 소통지수 595,417 커뮤니티지수 916,8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8,59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297,527과 비교하면 43.02% 하락했다.
5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788 미디어지수 725,334 소통지수 552,987 커뮤니티지수 828,3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3,48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48,632와 비교하면 7.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64,687,855개와 비교해보면 11.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19% 하락, 브랜드이슈 15.99% 하락, 브랜드소통 10.85% 하락, 브랜드 확산 0.2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출연하다, 공연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하이브, 병역문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5.41%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74% 하락, 브랜드이슈 6.96% 하락, 브랜드소통 4.92% 상승, 브랜드확산 4.84%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