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네이버 해피빈 통해 자립준비청년 지원 위한 기부 캠페인 열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써의 성장 돕기 위해 기획
“자립준비청년들의 ‘성년의 날’ 함께 축하하고, 응원하는 마음”

이삭토스트, ‘성년의 날’ 맞아 자립준비청년 위한 기부 캠페인 진행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이삭토스트가 ‘성년의 날’을 기념해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진행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이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가 양육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아동복지시설 또는 위탁가정 등에서 성장하다 만 18세 이후 독립하여 사회에 진출하는 청년들을 말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른 나이에 독립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이번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배경을 전했다.

이삭토스트 관계자는 “최근 자립준비청년을 위해 국가 주도의 지원책이 마련되고 있으나, 자립준비청년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자립을 준비하고, 사회적 지지 체계 속에서 충분히 보호받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5월 15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본사가 1천만 원을 기부하고, 가맹점 점주님들도 함께 힘을 보탤 예정이다. 실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견뎌줘서 고맙다’며 따듯한 말을 전해주신 점주님부터 ‘부모의 마음으로 함께 하고 싶다’ 등 자립준비 청년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라며 “성년의 날을 맞이한 자립준비청년들을 함께 축하하고, 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부에 참여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