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1(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임영웅, 3위 뉴진스 순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스타 브랜드 2023년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7월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뉴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55,422,444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 광고모델을 분석한 브랜드평판 카테고리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2023년 7월 스타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뉴진스, 김민재, 이강인, 블랙핑크, 손흥민, 싸이, 아이브, 이준호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스타 브랜드 2023년 7월...1위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4,017 미디어지수 2,278,847 소통지수 3,949,167 커뮤니티지수 4,285,6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57,66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973,349와 비교해보면 8.97% 상승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4,984 미디어지수 2,398,859 소통지수 2,064,764 커뮤니티지수 2,686,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55,15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652,341과 비교해보면 11.80% 상승했다.

3위,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5,015 미디어지수 1,474,009 소통지수 2,095,492 커뮤니티지수 3,088,8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73,37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272,582와 비교해보면 149.75% 상승했다.

4위, 김민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5,898 미디어지수 1,437,525 소통지수 1,298,116 커뮤니티지수 1,483,8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55,36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94,644와 비교해보면 176.97% 상승했다.

5위, 이강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7,318 미디어지수 1,120,642 소통지수 1,457,066 커뮤니티지수 1,272,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77,680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멤버들의 개인활동속에서도 독보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2위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있으며, 3위 뉴진스 브랜드는 다양한 색깔을 지닌 음원을 선보이며 힙한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고, 4위와 5위를 기록한 김민재와 이강인은 축구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서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3년 7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25,077,965개와 비교하면 13.4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64% 상승, 브랜드이슈 25.84% 상승, 브랜드소통 17.72% 상승, 브랜드확산 1.8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