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6(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임영웅, 3위 손흥민 순

[브랜드평판] 뉴진스, 광고모델  2023년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10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2위 임영웅, 3위 손흥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31,832,21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3년 10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뉴진스, 임영웅, 손흥민, 손석구, 아이유, 방탄소년단, 조인성, 블랙핑크, 공유, 이정재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뉴진스, 광고모델  2023년 10월...1위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032 미디어지수 221,279 소통지수 564,760 커뮤니티지수 929,3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4,42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97,350과 비교해보면 13.62% 하락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462,420 미디어지수 570,420 소통지수 403,906 커뮤니티지수 496,3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3,06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67,025와 비교해보면 31.77% 상승했다.

3위,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18,828 미디어지수 511,864 소통지수 365,066 커뮤니티지수 457,4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3,20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13,545와 비교해보면 14.85% 상승했다.

4위, 손석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78,975 미디어지수 284,229 소통지수 659,718 커뮤니티지수 677,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0,76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13,989와 비교해보면 86.08% 상승했다.

5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852 미디어지수 203,299 소통지수 530,062 커뮤니티지수 580,2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3,48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33,881과 비교해보면 77.9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6,469,857개와 비교하면 20.2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7% 하락, 브랜드이슈 4.66% 하락, 브랜드소통 59.00% 상승, 브랜드확산 28.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0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힙하다, 친근하다, 새롭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뮤직비디오, 치킨댄스, 면세점'이 높게 나왔다. 뉴진스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50%로 분석됐다. 뉴진스 광고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8.73% 하락, 브랜드 이슈 59.65% 하락, 브랜드 소통 37.69% 상승, 브랜드 확산 35.30%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