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7.16(화)

윤여주 윤커뮤니케이션즈 대표,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국무총리 표창 수상

승인 2023-10-19 11:47:39

윤여주 윤커뮤니케이션즈 대표,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국무총리 표창 수상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DX 플랫폼 전문 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의 윤여주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윤커뮤니케이션즈는 윤여주 대표가 지난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 혁신 유공자 시상식에서 기술혁신 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경영 혁신대전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영 혁신 성과를 다루는 국내 최대 행사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유공자를 포상한다. 이번 행사에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석해 기술·경영혁신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중소기업 및 관계 유공자에 표창을 수여했다.

윤여주 대표는 2006년 윤커뮤니케이션즈를 설립하여, 2012년부터 대한민국 행정·공공기관 주요 웹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해왔으며, 그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디지털 서비스 통합 플랫폼인 ‘홍익인간 CMS’를 개발하여 상용화에 성공했고, 이를 통해 국내 디지털 서비스 통합 솔루션 및 CMS의 독보적 시장을 구축했다.

또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최초 SaaS형 DX 플랫폼과 전자계약, 스마트 전자출결 등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상용화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기술협력, 강연, 기고 등으로 IT 기술을 알리고 활용하도록 기여하는 등 국가 IT 발전을 위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을 하게 됐다.

윤여주 윤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윤커뮤니케이션즈의 혁신성과 우수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IT 서비스 구축 기술력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관에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커뮤니케이션즈는 국내 최초 소프트웨어(SW) 분야 디지털 전환 통합 플랫폼인 ‘윤컴즈 DX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 원천기술인 통합기술과 SaaS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