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7.15(월)

최근 ‘로프트(LOFT) 코스메틱 페스티벌’ 도쿄서 개최… 오브제, 브랜드 인지도 알리는 현장 부스 운영
9월,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 포함 제품 3종 로프트 입점… 입점 매장 늘리고 다양한 카테고리 선보일 것
마츠모토 키요시 랩(LAB) 등 일본 유통 채널 확산과 미국·중국·동남아 등 글로벌 진출 본격화

‘오브제’, 국내 남성 전문 뷰티 브랜드 유일 ‘로프트 페스티벌’ 참가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어댑트의 남성 그루밍 브랜드 오브제(OBgE)(대표 박정하)가 최근 일본 도쿄 시부야 퍼스트 타워에서 열린 ‘로프트(LOFT) 코스메틱 페스티벌’에 국내 남성 전문 뷰티 브랜드 중 유일하게 참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일본 대형 버라이어티 스토어 ‘로프트’가 10년째 개최하는 대규모 뷰티 행사로, 오브제는 행사 기간 동안 현장에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로프트가 직접 진행한 SNS 라이브 방송에서 오브제 제품이 소개되어 일본 현지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지난 9월 오브제는 대표 상품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을 포함한 제품 3종을 로프트에 입점시키며, 독보적인 제품 경쟁력과 차별성을 갖춘 한국 맨즈 뷰티 브랜드로서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로프트의 주요 매장인 시부야·이케부크로·긴자·우메다 등 11개의 오프라인 스토어에 입점했으며, 앞으로 입점 매장 확대와 더불어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군도 선보일 계획이다.

오브제 관계자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일본 대형 버라이어티 스토어 로프트의 페스티벌에 초청 받게 되어, 일본 고객들에게 한국에서 구축한 오브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로프트뿐만이 아닌 마츠모토 키요시 랩(LAB) 등 다양한 일본 내 유통 채널을 공략할 예정이며, 미국·중국·동남아 등 전세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글로벌 남성 그루밍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브제는 로션과 파운데이션, 그리고 선크림 기능을 동시에 갖춘 올인원 스틱 파운데이션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을 시작으로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헤어 포마드 제품까지 다양한 남성 그루밍 카테고리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전국 올리브영 매장 1400여개에 오브제 제품군이 입점해 있으며, 올해 10월 기준 ‘내추럴 커버 파운데이션’의 누적 판매량이 110만개를 돌파해 대표적인 한국 남성 뷰티 브랜드로써 자리 잡고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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