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0(금)

1일 1회 섭취로 보다 간편하게 칼슘, 비타민D, 아연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 충족

셀렉스 골든밀크 (제공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골든밀크 (제공 : 매일헬스뉴트리션)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이 매일유업의 성인 뼈 건강 분말제품을 ‘셀렉스 골든밀크’로 리뉴얼해 다시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셀렉스 골든밀크'는 성인을 위한 뼈 건강 전문제품으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섭취횟수를 줄여 편이성을 개선했다. 기존 하루 두 잔 섭취하던 제품을 하루 한 잔으로 보다 간편하게 칼슘, 비타민D, 아연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골든밀크 1잔이면 우유 5잔에 맞먹는 칼슘을 섭취할 수 있다.

칼슘은 뼈와 치아를 형성하고, 튼튼하게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칼슘 섭취가 부족하면 골감소증 유병률이 매우 높아진다. 하지만 2021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만 19세 이상 성인의 칼슘 평균 섭취량은 486.3mg에 불과하다. 성인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인 700mg에 한참 부족한 양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성인들이 보다 편안하게 칼슘을 섭취할 수 있도록 ‘셀렉스 골든밀크’를 락토프리, 무지방 제품으로 설계했다. 세계 최초로 락토프리를 개발한 핀란드 발리오(Valio)사의 유당 0% 락토프리 우유분말을 사용해 유제품 섭취에 민감한 성인들도 간편하게 칼슘을 보충할 수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는 젊을 때부터 꾸준히 뼈 건강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는 과정에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해 기존 하루 두 잔 섭취에서 한 잔으로 섭취 횟수를 줄여 편이성을 개선했다. 골든밀크 하루 한 잔으로 보다 간편하게 뼈 건강을 챙겨 활력 넘치는 생활을 누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