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5(월)
JT저축은행, 금감원 1사1교 금융교육 우수사례 선정 표창 수상
[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JT저축은행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1사1교 금융교육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사례로 선정돼 저축은행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으로 JT저축은행은 올해 표창 수상을 포함해 3년 연속 우수사례 선정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총 5차례 표창자를 배출했다. 교육 강사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 참여와 함께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동문 선배 멘토링 등 교육을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실익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선해 나감에 따라 금융당국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JT저축은행은 지난 2017년부터 지역 내 특성화고교인 분당경영고와 1사1교 금융교육 자매결연을 맺고 7년 간 학생들에게 금융 지식 교육과 금융권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교육이수 과정을 이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이수증을 제공하고 금융권 취업 면접 요령, 면접 시 복장, 유의 사항, 자기소개서 첨삭 등 학생들의 금융권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금융 실무 교육을 함께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해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금융서비스 실습을 위해 본점영업점 현장에 방문하고 모교 선배를 만나 취업 노하우를 전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박중용 JT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지역 학생들에게 금융교육을 통한 능력 배양과 인재 개발을 다각도로 지원할 것”이라며 “지역 사회 경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pyj0928@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