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방배김밥, 신규매장 옥수점 오픈

김신 기자

입력 2025-10-17 11:37

방배김밥, 신규매장 옥수점 오픈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프리미엄 방배김밥이 이달 16일, 옥수점을 새롭게 오픈하였다고 밝혔다. 옥수점은 성동지역의 첫 매장으로서 강북 한강벨트에 위치하고 있다.

방배김밥은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점, 반포원베일리점, 여의도점, 왕십리역점, 과천점, 한티역점, 잠실장미상가점 등 수도권 주요 거점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있다. 올 들어서는 둔촌 포레온점, 잠실새내점, 정자점, 잠원 메이플자이점을 잇따라 오픈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수도권 A급상권에 속 속 개점을 하고 있는 중이다.

방배김밥은 대를 이어 30년 넘게 유부김밥을 대표메뉴로 삼아온 브랜드로, 2012년 12월 SBS ‘생활의 달인’에서 유부김밥 최강 달인으로 선정되며 주목을 받았다. 방배김밥의 대표 메뉴인 방배유부김밥은 소고기를 넣지 않고도 고소한 소고기 맛이 나는 베지테리안 김밥이다.

밥량을 줄이고 단백질이 풍부한 유부와 계란 지단을 비롯해 속 재료를 듬뿍 넣었으며, 일반 단무지 대신 저염식 백무를 넣어 건강과 실속을 동시에 갖췄다. 여기에 김밥과 함께 겹들여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서브 요리 메뉴를 라인업하여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

지난 6월에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서머 팬시 푸드 쇼(Summer Fancy Food Show)’에 참가하여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으며, K-분식 메뉴를 상품화한 ‘방배옛맛떡볶이’ ‘간장게장 ‘양념게장’ 등을 개발하여 많은 호응을 받았으며, 해외 시장 개척에도 열을 올리고 있는 중이다.

방배김밥 관계자는 “방배김밥은 건강한 베지테리안 김밥 브랜드로서 수익성과 간편한 운영 시스템을 강점으로 부부 창업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무분별한 확장보다는 수익성과 안정적인 운영에 초점을 맞추며 실속 위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