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HOME  >  경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2학기 4차 개강 수강신청 마감 임박

김신 기자

입력 2025-10-20 10:03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2학기 4차 개강 수강신청 마감 임박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정대용)은 오는 10월 23일 개강하는 2학기 4차 개강을 앞두고 수강료 추가 인하 혜택을 제공하는 수강신청 마감이 임박했다고 밝혔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업계 최초로 출석, 과제, 퀴즈, 토론, 시험 등 모든 학습 과정을 모바일로 수행할 수 있는 ‘내 손 안의 작은 캠퍼스’를 오픈하며 학습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이번 학기에는 사회복지사, 컴퓨터공학, 미용학, 반려동물관리학,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한국어교원, 경찰행정 전문학사 등 폭넓은 전공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일반 대학교 등록금 대비 최대 88% 저렴한 수강료로, ‘픽스딜’, ‘플렉스딜’, ‘프리딜’ 등 다양한 셀프 패키지를 통해 학습자의 부담을 낮췄다.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사론 등 필수 및 선택 과목을 포함하며, 신규 학습자를 위한 ‘픽스딜’은 과목당 2만7천9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사회복지실습은 패키지 등록 시 28만 원에 제공된다.

컴퓨터공학 과정은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전공 15개 과목을 모두 개설해 타 교육기관 이동 없이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픽스딜’은 과목당 3만1천 원, ‘프리딜’은 3만7천 원으로 운영된다.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19개 전 과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목당 3만3천800원으로 수강료를 추가 인하했다.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전문대 이상 졸업자는 12과목 40만5천600원으로 이수할 수 있다. 2학기 내 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선배추천·동기추천 장학금 각 10만 원 등 다양한 장학제도도 마련돼 있다.

또한, 동일 조건에서 타 교육기관의 수강료가 더 저렴할 경우 그보다 낮은 금액으로 환급해주는 ‘최저가 보상제’를 운영하며 학습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합리적인 온라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과 혜택을 마련했다”며 “수강신청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