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업계 최초로 출석, 과제, 퀴즈, 토론, 시험 등 모든 학습 과정을 모바일로 수행할 수 있는 ‘내 손 안의 작은 캠퍼스’를 오픈하며 학습자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이번 학기에는 사회복지사, 컴퓨터공학, 미용학, 반려동물관리학,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한국어교원, 경찰행정 전문학사 등 폭넓은 전공 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일반 대학교 등록금 대비 최대 88% 저렴한 수강료로, ‘픽스딜’, ‘플렉스딜’, ‘프리딜’ 등 다양한 셀프 패키지를 통해 학습자의 부담을 낮췄다.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사회복지학개론,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사론 등 필수 및 선택 과목을 포함하며, 신규 학습자를 위한 ‘픽스딜’은 과목당 2만7천9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사회복지실습은 패키지 등록 시 28만 원에 제공된다.
컴퓨터공학 과정은 정보통신개론, 소프트웨어공학 등 전공 15개 과목을 모두 개설해 타 교육기관 이동 없이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픽스딜’은 과목당 3만1천 원, ‘프리딜’은 3만7천 원으로 운영된다.
미용전문학사 과정은 19개 전 과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목당 3만3천800원으로 수강료를 추가 인하했다. 고졸 이상이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전문대 이상 졸업자는 12과목 40만5천600원으로 이수할 수 있다. 2학기 내 학위 취득이 가능하고, 선배추천·동기추천 장학금 각 10만 원 등 다양한 장학제도도 마련돼 있다.
또한, 동일 조건에서 타 교육기관의 수강료가 더 저렴할 경우 그보다 낮은 금액으로 환급해주는 ‘최저가 보상제’를 운영하며 학습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합리적인 온라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과 혜택을 마련했다”며 “수강신청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전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