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학교가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으로 5년 연속 사업을 수행하는 가운데, 2025년 예비 및 초기창업패키지 참여 창업자 모집을 오는 2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예비창업패키지 모집은 지난 17일 공고됐으며, 신청 접수는 2월 24일부터 3월 12일 16시까지 K-스타트업 공식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모집 대상에는 분야 제한이 없는 일반 창업자가 포함되며, 한밭대는 총 28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예비창업자에게는 창업 멘토링과 교육, 네트워킹, 비즈니스모델(BM) 구체화 프로그램 등이 제공되며, 사업화 자금도 지원된다.특히 올해부터는 단계별 차등 지원 방식이 도입돼, 1차로 2,000만 원 이내의 사업
연암대학교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매치업(Match業) 사업 종합평가에서 ‘스마트팜 분야’와 ‘지능형농장 분야’ 모두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사업 운영 기간을 2년 더 연장하게 됐다.연암대는 스마트팜 관련 핵심 직무를 선정하고, 교육과정 운영 및 사업성과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왔다. 평가 항목으로는 교육과정 이수율, 만족도, 예산 집행률, 사업 운영 및 활용 실적 등이 포함됐으며, 연암대는 전반적인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따라 2025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 매치업 사업을 지속 운영할 수 있게 됐다.매치업(Match業) 사업은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4차 산업 분야
농협목우촌(대표이사 박철진) 치킨 또래오래가 2월 한 달 동안 다양한 배달 플랫폼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래오래에서 치킨 주문 시 요기요에서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최대 4,500원,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최대 5,000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배달의민족에서는 브랜드관 쿠폰으로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3,500원 할인을 제공하며, 브랜드찜 고객을 대상으로는 전 기간 4,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그리고 땡겨요에서는 전 기간 5,000원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또래오래 관계자는 "신학기, 봄의 시작을 맞아 가족, 친구들과 함께 또래오래 치킨을 맛보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
광주대학교는 지난 20일 교내 호심관 3층 소강당에서 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동계 교직원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대학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교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학교법인 호심학원 제5대 이사장으로 취임한 송숙남 이사장은 이날 첫 공식 석상에서 “글로벌 시대의 비전과 미래를 책임지는 젊은 총장이 대학의 큰 나무라면, 저는 그 나무를 든든히 지탱하는 뿌리이자 버팀목이 되겠다”며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어 “광주대가 지금까지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대학이 나아갈 방향을 확고히 하고, 학생들이 보다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AHC는 지난 20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스킨 게임 T-샷’ 팝업 스토어 오픈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21일 정식으로 오픈하는 ‘스킨 게임 T-샷’ 팝업 스토어는 AHC의 베스트셀링 제품인 리프팅 프로샷 아이크림, 일명 ‘T괄사 아이크림’을 중심으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방문객들은 탄력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T-에이전트가 되어 ‘스킨 게임(Skin Game)’이라는 테마 아래 미션을 수행하며 ‘T괄사 아이크림’의 효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이날 행사에는 브랜드 앰배서더인 배우 박규영을 비롯해 배우 채정안, 방송인 랄랄이 참석해 팝업 스토어의 오픈을 축하했다. 특히, 방송인 랄랄은 팝업 스토어 내 다양한 미션
전주대학교는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와 연구 협력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전주대 대학본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두 기관 간 연구 협력을 활성화하고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첫날은 ‘방사선을 이용한 연구 협력 분야 소개’를 주제로 4개 섹션별 발표가 진행됐다. 전주대에서는 김상진 산학협력단장이 전주대 특성화 연구 분야를, 한동욱 지역혁신단장이 카카오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혁신센터를 소개했다. 이어 전효진 산학협력부단장이 방사선 식품 개발과 푸드테크 연계 연구를, 한철민 신소재화학공학과 부교수가 생체의료 분야에서의 MXene 및 복합소재
최근 글로벌 럭셔리 뷰티 브랜드의 행사에서 하이앵글 포토부스가 10일간 운영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하이엔드 감성을 담아낸 포토부스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한 기획의 일환으로, 2월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럭셔리 뷰티 브랜드 행사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하이앵글 포토부스 설치를 담당한 포토블링은 하이엔드 브랜드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업체로 알려진 곳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고 그 일환으로 이번 프로젝트도 함께 하게 됐다. 행사 관계자는 "포토부스를 활용한 브랜딩 효과가 기
강원 소재 프로축구구단 강원 FC 와 강원도를 대표하는 수제맥주 기업 감자아일랜드가 올해 새롭게 단장한 ‘강원 FC 라거’와 강원도 수제 감자튀김 ‘감자프라이즈’를 홈 개막전에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월 23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강원 FC vs포항스틸러스 홈 개막전에서는 업그레이드된 강원 FC 라거와 함께 감자아일랜드의 새로운 강원도 수제 감자튀김 ‘감자프라이즈’도 첫 선을 보인다. 청정 강원도 감자를 바삭하게 튀겨낸 감자프라이즈는 맥주와 최고의 궁합을 이루며, 팬들에게 색다른 경기 관람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감자아일랜드와 강원 FC는 이번 시즌 홈경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기 위
한전KPS(사장 김홍연)은 지난 20일 본사 소재지인 나주시와의 지역사회 공동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환경개선 후원금을 기탁하고 전달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한전KPS 감사실의 지속적인 지역사회 상생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와 윤병태 나주시장을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탁금 640여 만원은 나주 목사고을시장의 노후화된 전통시장 시설물 등 환경개선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장을 방문하는 지역주민 및 소비자들의 안전과 편의 증진 등 전통시장 유입 기반을 마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경상국립대학교는 21일 BNIT R&D센터 1층 로비에서 ‘미래 국제교류 협력관(GNU ICO)의 날’ 행사를 열고 외국인 유학생의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졸업생들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들을 경상국립대의 글로벌 홍보 대사 역할을 하는 국제교류 협력관으로 연결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이날 행사에는 권진회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보직자, 학부 및 대학원 졸업 예정 유학생 70여 명, 외국인 유학생회(ISA) 임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공식 행사는 개식과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경상국립대 홍보영상 시청, 총장 축사, 졸업 축하 기념품 증정, 국가별 졸업생 대표 소감 발표, 교가 제창 및 기념촬영 순으로
연세대학교 K-NIBRT 사업단은 지난 19일 언더우드기념도서관 국제회의실에서 ‘2025 K-NIBRT 제1차 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의약품 규제의 국내외 최신 동향을 다루며, 제약·바이오 산업 종사자와 연구자,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해 최신 기술과 규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연세대 첨단산업특성화대학원,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BK21사업단과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산업·학계 간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세미나는 신재훈 K-NIBRT 대외부단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수정 박사(전 식품의약품안전처/광주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의 ‘의약품 허가심사 및 국제 동향’ ▲김경
볼티움(Voltium)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 ‘리버브온(REVERB ON)’을 본격 출시하며,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음향기기 전문브랜드 볼티움(Voltium)이 2025년 신제품으로 선보인 ‘리버브온’은 ‘소리와 공간을 통해 행복을 전달한다’는 모토로 개발된 만큼 스피커 본연의 기능에 출실한 다양한 기능이 특징이다.우선, DSP(디지털 신호 처리 장치) 탑재로 몰입감을 최적화 하여 지하철과 같은 장소에서도 환경을 분석하고 최적화해 듣고 싶은 소리를 전달하면서, 66mm의 대형 듀얼 드라이브를 통해 50W 파워를 구현해 넓은 공간에서도 울림 없이 선명하고 깊으며 풍부한 소리를 전달한다.또한, 360도 서라운드 스테레오로 모든 방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디저트39가 제로칼로리 및 저당 디저트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이 브랜드는 5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약 50여 종의 저당·저칼로리 메뉴를 보유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디저트39는 단순한 다이어트 제품을 넘어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기존 음료와 디저트의 맛을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낮춘 점이 소비자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0칼로리 음료인 '제로칼로리 복숭아 아이스티', '제로칼로리 청사과 캐모마일티' 등 인기 메뉴를 비롯해, 최근에는 카테킨 음료까지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최근에는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