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증하는 마약 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최근 마약 사범에 대한 처벌이 강화되고 있다. 하지만 단순 마약 사범에 대해서는 처벌보다 교육과 재활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힘을 얻으면서 마약 기소유예 제도도 활성화되는 상황이다. 흔히 초범이라면 이러한 제도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생각보다 까다로운 조건을 통과한 경우에만 선처를 구할 수 있으므로 사건마다 세심한 법적 대응이 필요하다.조건부 기소유예는 검찰이 수사 도중 단순 마약 사범의 치료와 재활을 위해 치료 재활이나 교육 이수, 선도 등을 조건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내리는 것을 말한다. 단순 마약 사건에 대해 수사 단계에서부터 피의자의 치료 및 재
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가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할인전인 “Valentine Day to you”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까지 아이레시피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아이레시피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연 유래 성분과 피부 친화적인 포뮬러를 기반으로 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뷰티 플랫폼 브랜드 ‘화해’와 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에서 2관왕을 차지한 ‘아쿠아 피토플렉스 크림 인 토너 미스트’와 ‘세라마이드 유자 클렌징 라인’과 더불어, 촉촉한 보습 케어를 위한 ‘아쿠아 피토플렉스 세라 크림’ 및 풀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행사 기간 동안 전 구매 고
대한항공은 호주 항공·여행 전문 매체 ‘에어라인 레이팅스’가 선정한 ‘2025년 올해의 항공사’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또 ‘세계 최고의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 Top 25’ 8위에 선정됐다.호주 에어라인 레이팅스가 주관한 이번 시상은 전 세계 350여개 항공사의 안전 등급, 승객 리뷰, 항공기 기령, 수익성, 좌석 클래스별 평가, 중대 사건·사고, ESG 노력, 운영 우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한 항공사를 선정한다. 올해는 엔데믹 이후 꾸준한 여행 수요에 발맞춰 항공사들의 성과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이번 수상은 대한항공이 승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항공여행을 제공하고
2025년 2월 렌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SK매직, 3위 롯데렌터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8개 렌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했다.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의 렌탈 브랜드 빅데이터 10,365,326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렌탈산업은 일정 기간의 사용료를 받고 물건이나 시설을 빌려주는 서비스다. 1인 가구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이 성장 하고 있다. 제품을 공유해 쓰는 ‘공유경제’의 개념이 확산하면서 렌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수많은 기업이 렌탈 시장에 뛰어
AI·데이터 기반 HR 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자체 생성형 AI 솔루션 '룹(LOOP ai)'을 도입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일자리 매칭·추천 서비스를 고도화 한다고 밝혔다. 룹은 지난해 4월 잡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솔루션이다. HR 분야에 특화된 한국어 구인구직 LLM(거대언어모델)으로 이력서, 구인공고 등 HR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 솔루션 대비 정확하고 빠른 결과를 산출한다. 또한 자체 서버로 모든 데이터를 처리해 일반 퍼블릭 생성형 AI보다 개인정보 보안 우려가 적다는 강점도 가졌다. 잡코리아는 룹을 기업과 인재를 연결하는 AI 매칭 서비스 '원픽'에 적용시켰다. 룹은 지원자 이력서를 한 줄로 요약하고 인
2025년 2월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300,56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
이디야커피는 iM뱅크와 함께 iM뱅크 앱 첫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iM뱅크와 체결한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iM뱅크 이용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통한 이디야커피 가맹점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디야커피와 iM뱅크는 내달 23일까지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iM뱅크 앱에 가입한 후 첫 로그인한 고객 전원에게 ‘시그니처 라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 다이닝 이용권 등 추가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커피 다이닝은 강남구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에서 진행하는 계절감을 담은 다이닝 프로
넷플릭스 드라마 《중증외상센터》는 천재 외과전문의가 주인공인 만화 같은 얘기입니다. 실제 의사인 이낙준의 웹소설과 작가 홍비치라의 웹툰 《중증외상센터 : 골든아워》를 기반으로 한 현실에선 있을 수 없는 판타지 의학 드라마입니다. 이렇게까지 말도 안 되는 얘기여서 오히려 속시원하고 재미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2011년 소말리아 해적이 나포한 한국 상선을 구출한 ‘아덴만 작전’은 수면 아래 가라앉아 있던 한국 중증외상의료시스템을 수면 위로 끌어올렸습니다. 총상을 입은 선장을 수술한 당시 아주대병원 이국종(현 국군대전병원장) 교수가 그 중심에 있고 소설과 웹툰, 드라마의 모티프가 됐습니다. 중증외상 수술과 치료는
웹투어가 진에어와 협력해 부산-제주 노선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최저 10,400원의 항공권을 제공한다. 이번 특가는 일반 실시간 최저가보다 낮은 수준으로 책정됐다. 항공권 구매 고객은 제주도 호텔, 렌터카,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 시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예약은 웹투어 홈페이지와 앱에서 할인석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특가 좌석은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조기 매진될 수 있다.
2025년 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1월 11일부터 2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3,091,82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
한국전파진흥협회가 AI, 자율주행, 우주항공, 통신, 에너지 전송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전파 기술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자를 대상으로 전파(RF)이론 및 관련 소프트웨어(SW)를 이용한 시뮬레이션 교육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에서는 기존에 진행된 RF 기초 이론부터 DC-DC 컨버터 노이즈 저감 설계 및 검증, EMC 설계 및 PCB 검증 등 6개 과정과 더불어 생성형 AI를 이용한 전자파 분석 및 설계 기초, CST Studio Suite 기본 교육, 케이블 EMI/EMC 문제 계산을 통한 플랫폼 고장 위험 최소화 3개 과정을 신규로 개설하였다.생성형 AI 활용한 전파분석, CST, Ansys EMC Plus를 사용하는 신규 과정을 통해 더 완성
헬스케어 기업 ‘닥터블릿 헬스케어(이하 닥터블릿)’가 오는 28일까지 ‘2월 더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푸응을 구매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2배 더 특별한 혜택을 선물하고자 마련됐다. 프로모션 기간동안 잔티젠이 함유된 ‘푸응 나이트 버닝 프로’, 공액리놀레산이 함유된 ‘푸응 펫버닝 프로’ 등 푸응의 대표 상품 및 세트를 1+1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일반 및 포토 리뷰 적립금도 기존보다 2배 더 지급한다. 닥터블릿의 ‘푸응’은 각 제품별로 소비자 상황에 맞춘 섭취 방법과 차별화된 원료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장점이다. 닥터블릿 관계자는 “푸응을 사랑해준 기존 고객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Sweet Strawberry’라는 타이틀 아래 달콤하고 상큼한 딸기의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딸기쿠키프라페’와 ‘딸기코코넛프라페’를 오는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더벤티의 아이스 블렌디드 중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프라페에 딸기를 접목, 프라페의 시원함과 딸기의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딸기쿠키프라페’는 부드러운 바닐라와 딸기, 바삭한 쿠키가 블렌딩 되어 달콤함이 강조된 메뉴이며, ‘딸기코코넛프라페’는 고소한 코코넛과 딸기가 블렌딩 되어 가볍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딸기코코넛프라페’의 경우 저당으로도 제공이 가능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