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 메탄가스 연구전문 스타트업 메텍 홀딩스(MeTech Holdings, 이하 메텍)이 축산 대국인 미국의 JMB 노스아메리카(JMB North America, CEO 존 발비안)와 미화 185만 달러(한화 약 27억원) 규모, 메탄캡슐 활용한 ‘저탄소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메텍과 JMB 노스아메리카는 미국 윌리엄 H. 마이너농업연구소(뉴욕 소재)와 함께 메탄캡슐을 활용하여 미국 최초로 뉴욕주에 있는 젖소들을 대상으로 저탄소 프로젝트를 가동키로 했다. 저탄소 인증 우유가 앞으로 전세계 낙농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새로운 돌파구 내지는 발판으로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美 JMB 노스아메리카社는 코넬대학교 출신인 존 발비안(J
임신, 출산, 육아 IT 기업 ㈜아이앤나(대표 이경재)의 프리미엄 유아&패밀리 브랜드 ‘보들보들(BodllBodll’)이 서울 코엑스에서 9일까지 진행되는 ‘제47회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프리미엄 유아 세제 보들보들은 총 1,054명의 엄마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기반하여 성분과 안전검증에 중점을 두어 출시된 제품으로 독일 더마테스트 ‘Excellent’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MIT/CMITM, 형광물질, 파라벤과 같은 유해물질 15종을 첨가하지 않고 EWG 그린등급 원료와 식물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높은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한다.보들보들은 이번 ‘베페 베이비페어’에서
바른치킨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이루에프씨가 이근갑 전 교촌에프앤비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루에프씨는 치킨 업계의 치열한 경쟁 환경과 전반적인 침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경영인인 이근갑 전 교촌에프앤비 대표를 영입했다. 이근갑 신임 대표는 한국투자신탁 팀장, 동부자산운용 이사, 동부증권 상무 등 금융업계 출신으로 교촌치킨의 제2의 성장 스토리를 쓴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경영인이다. 교촌에프앤비 국내사업부문 대표, 비에이치앤바이오 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그동안 이루에프씨 경영 고문으로 지내다 이번에 신임 대표이사로 전격 영입됐다. 이근갑 신
고려 말~조선 건국 초까지 조선 3대 왕 태종 비(妃) 원경왕후의 관점에서 본 드라마 《원경》이 인기입니다. 세자로 책봉된 이복동생 이방석을 죽이고 친형과 동생까지 희생시키며 왕위에 오를 때까지 태종 이방원이 결정적인 순간마다 원경왕후 민씨와 처가의 도움을 받은 건 실록에 기록된 사실입니다. 왕위에 오른 후에는 공신인 원경왕후를 적대시하면서 처남 민무구, 무질, 무휼, 무회 4형제를 죽이거나 유배 보냈습니다. 또 며느리의 부친, 그러니까 사돈인 심온, 심정 형제를 죽이고 그 자손들까지 해쳤습니다. 그 며느리가 바로 세종대왕의 비 소헌왕후 심씨입니다. 물론 역사는 단편적으로 판단하고 해석할 순 없습니다. 건국 초기 어지
라이프스타일 가전 브랜드 커스템(Kustem)이 오는 2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호스피탈리티 산업 전문 전시회 ‘2025 호텔페어’에 참가한다.커스템은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 감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개념의 TV 사용 경험을 제안하는 국내 가전 브랜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인테리어와 하나 되는 모듈형 TV ‘스타일비전(Style Vision)’을 선보인다.스타일비전은 기존 TV의 개념을 넘어선 새로운 형태의 라이프스타일 TV로, 공간의 분위기에 맞춰 디자인을 선택하고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호텔, 고급 숙박시설,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원하는 고객에게
건축·인테리어 마감재 전문업체 (주)네오텍이 오는 2월 19일(수)부터 2월 22일(토)까지 열리는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SAVE 친환경 준불연재료 시트와 인테리어 필름’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다.(주)네오텍의 SAVE 준불연재료 시트 및 인테리어 필름은 친환경적이면서 불에 잘 타지 않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갖춘 제품이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화재 시 유독가스 발생을 줄이고,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준불연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불에 잘 타지 않아 화재 발생 시 유독가스에 의한 질식사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내 인테리어 마감재인
떡볶이 프랜차이즈 동대문엽기떡볶이 본사 핫시즈너가 지난달 22일 가맹점주 대상 3회차 정기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지난달 7일부터 수도권 지역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시작된 이번 정기 교육은 각 지역 가맹점주님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광주, 대구, 부산, 대전 등 각 지역에 직접 방문해 진행되고 있다.또한, 교육 종료 후에는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향후 교육 계획 수립 시 활용할 예정이다.핫시즈너 관계자는 “가맹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빙그레가 커피∙과채음료 및 아이스크림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빙그레는 3월부터 아카페라 사이즈업 350ml의 소비자가를 2,400원에서 2,600원으로, 따옴 235ml는 2,400원에서 2,700원으로 올릴 예정이다.아이스크림 제품 중에는 더위사냥 등이 800원에서 1,000원으로, 슈퍼콘∙붕어싸만코 등이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른다. 자회사인 해태아이스의 부라보콘∙시모나 등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를 예정이다.빙그레는 "최근 원부자재 가격 상승 및 인건비∙에너지 비용 증가에 따른 원가압박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설명하며 "특히, 이번 가격 인상 제품들의 주요 원재료인 커피, 코코아, 과채 농축액 등의 가
㈜하이로닉(149980)이 최근 신현진 부사장을 신규 영입하며, 글로벌 확장과 경영 전략 강화를 위한 새로운 리더십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영입은 기존 경영 전략의 보완을 넘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평가된다. 신 부사장의 합류는 하이로닉이 의료기기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현진 부사장은 글로벌 재무, 전략, 투자 분야에서 17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기업 경영 최적화와 성과 개선에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물이다. 미국 UC 버클리(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한 그는 Ba
2025년 2월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634,449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2025년 2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25,072,294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
진학사 캐치 조사에 따르면, Z세대 취준생 86%가 기업 지원 시 조직문화를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중요한 조직문화 요소로는 ‘근무시간 및 워라밸’이 1위를 차지했다.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Z세대 취준생 1,035명을 대상으로 ‘기업 지원 시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응답자의 86%가 ‘중요하다’라고 응답했다. 이어 ‘보통이다’가 11%, ‘중요하지 않다’는 3%로 나타났다. Z세대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조직문화 요소는 ‘근무시간 및 워라밸(49%)’이었다. 이어 ‘성장 기회와 커리어 개발 지원(19%)’, ‘의사소통 방식(14%)’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직원 간 관계 및 팀워크(8%)’
2025년 2월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 김승연, 2위 삼성 이재용,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07,92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