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월트디즈니 테마파크 디즈니랜드 공식 SNS 계정에 미국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에서 설날 기념행사를 진행한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가 한복을 차려 입었고, 화면 상단에는 '음력설'(lunar new year)을 우측에는 한글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로 표기했다.이에 대해 많은 중국 누리꾼이 '음력설'이 아닌 '중국설'(Chinese New Year)이라는 댓글을 달며 억지 주장을 또 펼치기 시작해 논란이 되고 있다.또한 일본 디즈니랜드 공식 SNS 계정에 올라 온 설날 관련 피드에도 중국 누리꾼은 '중국설' 주장과 '한국이 훔쳤다'는 댓글을 계속해서 달고 있는 상황이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금까지 서구권 주요
가성비를 강점으로 꾸준히 수요를 끌어온 중고차 시장이,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듀프족’의 부상으로 한층 더 주목받고 있다. ‘듀프 소비’는 값비싼 제품의 합리적 대안을 찾으면서도 품질과 실용성을 꼼꼼히 따져 현명한 소비를 실천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이러한 소비 패턴은 자동차 시장에서도 두드러지며, 신차 대비 경제적이고 품질이 우수한 중고차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12월 말까지 중고차 누적 실거래는 234만 6,267대로, 같은 기간 신차 등록 대수인 163만 8,506대보다 약 1.4배 많았다. 신차는 전년 대비 판매량이 6.5% 감소한 반면, 중고차 거래는 전년 대비 0.
대졸 신입·주니어 경력 취업플랫폼 '자소설닷컴'은 올해 설 연휴기간 동안 취업준비생 및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주니어 경력자들이 주목할만한 채용공고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자소설닷컴은 오는 25일부터 2월 2일까지 최대 9일간 이어지는 설 황금연휴 기간 동안 취업준비생과 이직을 고민하는 주니어 경력자들이 주목할만한 채용공고를 소개했다. 1월말 혹은 2월초까지 지원을 마감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으로는 현대오토에버, SK이터닉스, 금호타이어, 아모레퍼시픽, 코오롱베니트, 한샘 등이 있다. 또한 공기업으로는 한국조폐공사와 한국투자공사(청년인턴)에 지원가능하다. SK C&C는 자소설닷컴 단독기업관을 통해 1~5년의 유관경험을 보
이디야커피가 기존 캡슐커피를 리뉴얼하며 가맹점 전용 패키지로 새롭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맹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리뉴얼 캡슐커피는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과 함께 스탠딩 형태로 변경하고, 기존 이중캡슐 구조를 재활용 가능한 알루미늄 단일캡슐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친환경적 요소를 강화하고 커피의 신선도를 보호해 품질을 극대화했다. 이러한 변화는 환경적 책임을 실천하는 동시에 고품질 커피 경험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로스팅 포인트도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해 미디움-다크로스트로 조정됐다. 이를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강
천안 명물 호두과자 브랜드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이 호두과자 설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학화호도과자는 故 심복순 할머니가 천안지역에서 1934년 창업한 브랜드로 현재까지 92년간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 전통의 호두과자 브랜드다. 학화호도과자는 통째로 들어간 호두 알, 고운 팥 앙금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아왔다. 현재 학화호도과자는 천안 구성동 본점을 비롯해 서울 명동점, 강남점을 운영하고 있다.천안 학화호도과자 구성동 본점의 설 선물세트는 예산에 따라 소포장 제품부터 특대포장 제품까지 구성됐다. 가격대는 5,000원~25,000원까지이며, 모든 제품은 호두과자를 개별 낱개
미루꾸커피(mirukku)가 2025년을 맞이해 새해 첫 베이커리로 ‘페스츄릭(PASTRICK)’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인 ‘페스츄릭(PASTRICK)’은 페이스트리(PASTRY)와 스틱(STICK)의 합성어로, 미루꾸커피에서 자체 제작했다. 또한 아몬드, 슈가폼, 시나몬, 초코, 플레인 등 5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되어 있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바삭한 식감을 더했으며, 시그니처 플랫시리즈의 크림을 찍어 먹으면 풍미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플랫시리즈와 함께 주문 시 예쁜 패키지에 전달된다. 페스츄릭은 2025 첫 서울권 팝업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첫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팝업을 통해 풍미 가득한 시그니처
유한회사 현대비데의 ‘베스코(VESKO)’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5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비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유한회사 현대비데의 프리미엄 비데 브랜드 베스코(VESKO)는 현대비데가 쌓은 높은 기술력과 양질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현대비데는 대기업과의 ODM 비데 제품을 개발 및 시판 중에 있으며, 대형 유통점과 백화점, 대리점, 온라인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유)현대비데 정호영 대표는 “비데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의 역사 사고력을 키워줄 수 있는 다양한 역사 교육 프로그램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눈길을 끌고 있다.긴 겨울방학은 소홀해질 수 있는 학습 습관을 바로잡고 다가오는 초중고 새학기를 준비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로서,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표출하는 방대한 역사 학습을 꾸준하게 진행할 수 있다. 최근 학생들의 역사 이해력 부족이 이슈가 되면서 학생들이 쉽고 재밌게 역사를 배우면서 역사 속의 깨달음을 얻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에 장원교육은 역사 문해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장원한국사’, ‘장원세계사’ 교재와 한국잡월드와 공동으로 한국사 골든벨 진행, 역사크리에이터 어린이체험관 오
애초에 솔직하고 논리적인 답변을 기대한 건 아니지만 설마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보고 있자니 울화통이 터집니다. 자신이 무슨 짓을 저질렀는지 현실에 대한 인식은 아예 없고 “그런 적 없다” “그건 아니다” “난 아니다”로 요약 가능한 거짓말과 모르쇠 그리고 남 탓이었습니다. 이쯤 되면 악에 대한 처벌이 아니라 정신감정이 필요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자신만의 안위를 위해 지지자들을 선동하고 휘하의 부하들을 위험으로 내몰고 약속은 손바닥 뒤집듯 하면서 뻔뻔스런 거짓말을 일삼으며 온갖 핑계로 법 집행을 피해다니는 이런 비겁하고 비열하고 비루한 종류의 인간을 표현하는 말을 내 실력으론 찾을 수가 없습니
2025년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23일부터 1월 23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47,53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의 ‘마스터V9’과 ‘파우제 M6’가 미국 '2024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0년에 설립된 시카고 아테네움(Athenaeum) 박물관이 주최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시상식으로, 제품의 디자인, 혁신성, 그리고 사용성을 평가하여 우수한 제품에 상을 수여한다. 매년 수천 개의 출품작 중에서 디자인, 기능, 친환경성 등의 측면에서 탁월한 제품이 선정된다. '마스터 V9'은 세라젬의 디자인 철학인 ‘심플 퍼펙션(Simple Perfection)’을 바탕으로, 불필요한 장식적 요소는 배제하고 본질과 조화에 집중한 디자인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인테리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2024년 12월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1년 3월 첫 번째 뷰티 디바이스 ‘더마EMS’를 출시한 이후 약 45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특히 이번 300만 대 판매 돌파는 지난해 4월 200만 대를 넘어선 지 불과 8개월 만에 이루어진 성과로, 과거 100만 대에서 200만 대까지 도달하는 데 11개월이 걸렸던 것과 비교해 판매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는 설명이다. 이번 300만 대 판매 돌파 기록에서는 해외 판매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동시에, 판매 국가의 다변화라는 긍정적인 변화도 두드러졌다. 전체 판매량 중 해외 판매 비중은
국내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가 국민대학교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데이원컴퍼니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프로그래밍, 디자인, 데이터 분석,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을 선도해왔다. 특히 산업 현장의 요구사항을 교육과정에 실시간 반영하는 혁신적 접근으로 ‘직장인들의 학교’라는 시장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데이원컴퍼니는 국민대학교와 함께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훈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양측은 디지털·첨단 산업 분야 취·창업 희망자를 위해 기업이 실제 필요로 하는 현장 실무 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