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 국제교류처는 지난 5월 31일(금)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 한국교육원(LA한국교육원)과「미국 유학생을 위한 장학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LA한국교육원은 미국 전역에 설치된 13개 한국교육원 중 하나로, 약 60여 개의 2년제 및 4년제 대학이 밀집한 교육 중심지인 로스앤젤레스에서 한국어 및 한국문화 교육, 유학 정보 제공 등을 통해 한국 유학 수요 확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한국 유학을 희망하는 미국 현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의 학위 및 비학위 과정에 대한 장학 지원을 확대하고, 양 기관 간의 지속 가능한 국제교류 협
KT그룹희망나눔재단(이사장 오태성)은 국가보훈부로부터 ‘국가보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표창은 국가보훈대상자의 예우 증진과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2016년부터 국가유공자를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 최근에는 KT 노사와 함께 ▲고령의 국가유공자 어르신을 위한 건강식 나눔 ▲생활안정을 위한 생필품 지원 ▲외부활동이 어려운 보훈가족 문화나들이 프로그램 등을 통해 보훈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KT그룹희망나눔재단 오태성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우리 재단의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공감해준 결과로서 매우 뜻깊
현충일과 6.25전쟁일 등 6월 호국보훈의 달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나라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도미노피자가가 수원에 위치한 ‘보훈원’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도미노피자는 지난 11일 수원 장안구에 위치한 보훈원을 방문해 시설에서 요양 중인 국가 유공자 어르신들에게 파티카로 피자를 만들어 제공했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파티카를 통한 피자 나눔은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정신을 기리고 감사를 표하는 의미를 담아 대한사회복지회, 국가보훈부, 보훈원과 협업으로 진행했다. 한편 도미노피자는 올해 다양한 기념일마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하며 사회적 가치
헤어 & 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은 여름철 두피 관리에 꼭 필요한 ‘퓨리파잉 스크럽’의 6월 올영픽 선정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올리브영에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프로모션 기간 중 올리브영에서 ‘퓨리파잉 스크럽’을 구매할 경우 가격 할인 혜택과 함께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10ml’를 증정한다.‘퓨리파잉 스크럽’은 점차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두피에서 과도하게 분비되는 땀과 피지 등의 오염물을 아르간 껍질 가루를 활용한 딥클렌징을 통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두피 전용 저자극 스크럽 제품이다. 여기에 자연유래성분과 모로칸오일만의 혁신적인
건설경기 침체와 업황 불확실성이 장기화되면서, 건설사들이 프로젝트(PROJECT) 단위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프로젝트 전문직(PJT직)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12일 건설분야 대표 취업플랫폼 건설워커(대표 유종현)에 따르면, 삼성물산, 현대건설, 쌍용건설, HDC현대산업개발, 한신공영 등 주요 건설사들이 PJT직 채용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PJT직은 특정 프로젝트 종료 시까지 고용이 보장되는 계약직 형태로, 본사가 직접 채용을 주관하며 현채직(현장채용계약직)에 비해 근로조건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편이다. 실무 경력에 따라 직급과 처우가 차등 적용되며, 일부 기업에서는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의 기회도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박기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오는 21일 오후 4시,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대한민국 대표 한국사 강사 최태성과 함께 <큰별쌤 최태성의 한국사신문(이하 한국사신문)> 출간 기념 사인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북스는 최근 출간한 한국사신문 시리즈를 알리고, 고객 성원에 대한 보답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사인회를 마련했다. 사인회에 참여하려면 행사 당일,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한국사신문을 구입하고, 지하 2층 아동코너에서 영수증을 보여주면 된다. 영수증 1개당 번호표 1개를 받을 수 있으며, 오전 9시 30분부터 선착순 100명까지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
2025년 6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관광공사, 2위 예술의전당, 3위 대한체육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2,876,6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뷰티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은 최근 유럽발 발주가 증가하며 올해 4-5월 합산 수주 물량이 2025년 1분기 (1~3월) 대비 110%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에이피알은 국내 화장품 유통 무역 기업과 유럽 현지 유통사를 통해 약 30종에 육박하는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 브랜드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영국을 포함한 각 유통사의 거점을 중심으로 유럽 내 판매처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 특히 유럽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K-뷰티의 인기가 지속 상승함에 따라 에이피알과 직접 계약을 맺는 현지 유통사의 거점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현재 유럽 내 약 20개에 육박하는 기업들이 에이피알의
2025년 6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51,1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장은 코로나19 특수가 시들해진 데다 금리 인상 등으로 예년보다 정체 또는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온라인
교회에 같이 다니는 젊은 친구 부부가 얼마 전 아들을 낳았습니다. 작년에 임신 소식을 전하면서 해 준 얘기가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임신 10주 정도 됐을 때 병원에서 태아의 성별을 알려주면서 “괜찮아요, 요즘은 아들도 나쁘지 않아요”라고 했다는 겁니다. 오랫동안 남아선호 시대를 살아온 나를 포함한 어른들은 이 얘기를 듣고 모두 박장대소했습니다. 동시에 세상이 완전히 바뀌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했습니다. 이젠 많은 예비 부모들이 아들보다 딸을 더 원하는 게 기본인 세상이 됐다는 것을. 그러고 보니 우리를 포함해 선진국들은 아들보다 딸을 더 좋아하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그런데 전통적인 남아선호 국가인 중국 인도 같
바른치킨을 운영하는 이루에프씨(대표이사 이근갑)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바른 공헌 기금’을 조성하고 CSR 경영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바른치킨은 지난 11일 ‘바른 공헌 기금’ 조성 회의를 통해 치킨 1마리 판매 시 사회 공헌 기금으로 20원을 적립하는 기금 조성 계획을 발표하고, 바른 공헌 기금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으로는 김찬수 경영지원본부장을 선임했다.‘바른 공헌 기금’은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는 바른치킨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적립된 기금은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보육원 등 사회 소외 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이번 기금
스콧 베센트 美재무장관은 차기 美연준의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것과 관련, "나는 2029년까지 재무장관에 머무르고 싶다"고 밝혀 연준의장에 오르고 싶지 않다는 의사를 밝혔다.11일(현지시간)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베센트 장관은 이날 미 하원 세입위원회의 청문회에 출석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그러나 美연준의장에 임명되는 것에 대해 완전히 배제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월가에서는 내년 5월 임기가 만료되는 제롬 파월 연준의장 후보로 베센트 장관이 거론되고 있다는 얘기가 나돌고 있는 상황이다.미-중 런던 고위급 이틀 째 회담을 마치고 곧바로 워싱턴으로 돌아 온 베센트 장관은 미-중 합의가 명확하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 "우
2025년 6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07,1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