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즈베버리지㈜(대표:정범식)가 소외계층과 이웃을 돕기 위한 따뜻한 손길을 전하기 위해 밥퍼 나눔 운동본부와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난 9일 오전, 엠즈베버리지의 대표 및 임직원 43명이 서울 동대문구 소재 ‘밥퍼 나눔운동본부’에 모여,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영세 노인 위한 “사랑의 밥퍼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이번 함께 하게 된 밥퍼 나눔운동은 사회복지법인 ‘다일복지재단’과 사단법인 ‘데일리 다일’을 운영하는 한국 대표 NGO 인 ‘다일공동체’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이다. 1988년 밥상 나눔을 시작으로 전세계 11개국 22개 분원을 통해 사회 소외 이웃과 저소득 계층 이웃에게 양식을 지원하고 있다.이날 엠
카페게이트는 겨울철을 맞아 신메뉴 음료 3종과 겨울 대표 간식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건강과 맛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들로, 소비자들에게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음료 신메뉴로는 전통적인 쌍화차의 깊은 맛에 우유를 더해 부드럽고 부담 없는 ‘쌍화라떼’,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큼한 ‘레몬진저티’, 전통적인 맛 그대로의 ‘쌍화차’가 포함됐다. 특히 쌍화라떼는 어린이와 청소년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어 모든 연령층에서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간식 메뉴로는 대파와 베이컨의 조합이 돋보이는 ‘대파베이컨 계란빵’, 고소한 콘치즈를 가미한 ‘콘치즈 계란빵’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대표 신유정)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A'pieu)가 ‘무신사 뷰티 어워즈’에서 ‘넥스트 뷰티 어워즈 선론칭 부문’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무신사가 주최하는 이번 뷰티 어워즈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전체 브랜드를 대상으로 거래액, 판매량, 후기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한 해 동안 가장 주목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선정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되어 국내 뷰티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자리 잡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의 ‘워터락 피니셔 미니’는 올해 7월 무신사 뷰티에서 단독으로 선공개한 제품이다. 출시 이후 매달 높은 매출 성과를 기록하며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제품은
SPA 브랜드 탑텐(TOPTEN10)이 유엔난민기구(UNHCR)와 손잡고 다양한 난민 보호 활동에 동참한다. 탑텐은 지난 10일 유엔난민기구와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현물, 현금기부, 공익연계마케팅, 난민 채용 등 주요 보호 활동에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탑텐은 좋은 옷으로 희망을 나눈다는 새로운 캠페인 슬로건 ‘GOOD WEAR, GOOD HOPE’를 내걸고, 유엔난민기구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한국을 넘어 국제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시급한 ‘난민 보호’에 나서기로 했다. 지난 10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석균 신성통상㈜ 패션Biz총괄 본부장과 전혜경 유엔난민기구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난민 아동 지원을 포함해
친환경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가 지난 10일, ㈜제이알팜의 화장품 브랜드 리브엠과 ESG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기빙플러스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기빙플러스 문명선 ESG위원장, 리브엠 정원제 대표를 비롯한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으로 기빙플러스와 리브엠은 양사가 가진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로 했다. 기빙플러스는 리브엠과 ESG 기업 상생 협력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기획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리브엠은 기빙플러스에 정기적인 물품 기부를 약속하며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기로 했다. 기부한 제품은 기빙플러스 나눔스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의 키즈 전문 라인 ‘아이라이킷’이 하이스트624의 ‘벌룬프렌즈 메쉬어드벤쳐(이하 벌룬프렌즈)’의 캐릭터를 패키지와 제품에 적용한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I LIKEAT)’은 아이에게 좋은 식사습관을 만들어주고자 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현재 ‘핑크퐁 아기상어,’ ‘산리오캐릭터즈’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벌룬프렌즈’와의 협업은 지난해 대상㈜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잠재력 높은 국내 캐릭터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체결
CJ가 올해도 겨울을 맞이해 오는 18일까지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 등 총 2,460여 곳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임직원과 함께하는 김장 체험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동행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CJ의 ‘김장 나눔’은 2007년부터 18년째 꾸준히 이어온 사회공헌 사업으로, 단순한 사회공헌을 넘어 지역사회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프로젝트로 자리잡았다. 작년까지 34,000여 곳의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시설에 총 1,962톤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아동과 이웃에게 포근한 겨울을 선사해 왔다. 올해도 CJ는 지역아동센터 2,340여 곳 및 복지시설 114곳에 총 94톤의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겨울철 따뜻한 나눔 활동을 다시
기능성 브랜드 아이소이가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 곰(이하 망곰)과 콜라보한 ‘모이스춰 닥터 수분크림(이하 장수진 수분크림)’ 기획세트가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 ‘올해의 트렌드’ 영역에서 ‘완판’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이소이가 지난 여름 무신사 뷰티에서 선런칭한 장수진 수분크림X망곰 콜라보 기획세트는 공개 직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선런칭 이후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 초도 물량이 전량 품절되며 화제를 모았으며, 스킨케어 브랜드 최초로 무신사 전체 랭킹 1위를 기록하는 유례없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장수진 망곰 기획세트가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 ‘올해의 트렌드
중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마포구 지역 특화산업에 기반하여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교육 과정을 운영, 편집·그래픽디자인 분야의 여성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해당 과정은 변화하는 구인·구직 수요를 반영하여 기존 북디자이너 과정(2013~2021년)의 교육프로그램을 개선해 2022년부터 시행된 교육 과정이다.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한 여성 핵심 인재 양성으로 지역사회 및 노동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운영된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교육은 AI 기반 디자인 도구 활용법을 커리큘럼에 포함시켜 실무적 역량을 보완, 효율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강화하고 디지털 콘텐츠와 출판 산업의 최신 트렌
아동 및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성범죄는 일반 성범죄보다 훨씬 더 엄격한 처벌을 받는다. 특히 N번방 사건 이후 아동 성범죄에 대한 법적 규제가 강화되면서 과거에 비해 처벌이 더욱 무거워진 상황이다. 오늘날, 아동청소년 성착취물을 제작하거나 유포한 경우에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법에 따라 무기징역 또는 최소 5년 이상의 징역형을 받게 된다. 이를 판매, 대여, 배포하거나 소지하는 행위 역시 5년 이상의 징역형에 처해진다. 이러한 변화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반영하며 범죄의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볼 수 있다.아동청소년성착취물 제작 등의 혐의는 설령 상대방인 미성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이사장 심정은)은 11일, 서울 전역 자활사업 참여주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문경 부사사과 2톤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재단은 '참외롭지않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지원을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취약계층의 영양 섭취 불균형이 건강 격차로 이어진다는 점에 주목하여, 제철 과일 지원을 통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돕고 사회적 온기를 전하고자 기획됐다.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농정포커스' 연구보고서(2021.8)에 따르면, 중위소득 30% 미만 가구의 하루 평균 과일 섭취량은 134g으로, 중위소득 50% 이상 가구의 180.7g에 비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다른 식품군에 비해 매우 큰 격차를 보이는 수
2024년 1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페24, 3위 포스코DX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129,1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한국콜마가 미국 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한 ‘2025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World’s Best Companies in Sustainable Growth 2025)’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타임지는 전세계 7,000만 개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상위 500개 기업을 발표했으며, 한국콜마는 125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는 유일하다. 종합 평가 점수는 주요 글로벌 기업 3,000개사 중 상위 15%에 포함됐다.타임지가 선정하는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 기업’은 독일의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스태티스타(Statista)가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매출 성장, 재무 안전성, 환경 영향 등을 동일한 비율로 합산해(100점 만점 기준) 최종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