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가 5일 ‘2025년 청소년방송 학생 제작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학생의 미디어 활용 역량 강화와 콘텐츠 제작 활성화에 새로운 의지를 다졌다.미디어교육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심상웅 센터장을 비롯해 센터 관계자, 제작지원단 60명 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발대식에서는 ▲학생 제작지원단 위촉장 수여 ▲전체 일정 및 교육과정 안내 ▲제작지원단 서로 알아가기 ▲센터 내 방송 스튜디오 체험 등을 진행했다. 참석한 학생들은 미디어 분야의 열정과 꿈을 서로 공유하고 앞으로 함께 만들어갈 창의적인 미디어 자료(콘텐츠) 제작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제작지원단 학생들은 이날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5일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했다. 경기과학고등학교 과학영재연구센터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229명의 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모두 5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은 지난해 도내 25개 교육지원청과 미래과학교육원 부설영재교육원 이수자 중 선발된 학생들로 구성했다.개강식은 학생 대표 선서, 원장 환영사, 지도교사 위촉장 수여, 올해 교육과정 소개순으로 진행했다. 이어 ‘장난감으로 배우는 물리의 세계’(성균관대 김범준 교수)를 주제로 학생 및 학부모 특강으로 진행했다. 올해 영재교육원 교육과정은 교과 및 비교과를 합쳐 모두 93차시로 구성했다. 학생들은 연구
진주와 경주, 두 도시가 함께 한국 차 문화의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 한국차문화연구원(원장 정헌식)은 귀정루차회 1260주년기념 ‘2025 천년차문화 대차회’를 4월 5일 칠암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차회는 천년차문화대차회조직위원회(대회장 이상호)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가야·삼국시대 토기(산골박물관), 고려다완(민영기·길성 도예가 작품), 신구 윤효석 작가의 작품이 오전 10시부터 전시됐다. 오후 2시부터는 개회식과 헌차 의식이 진행됐으며, 진주·경주 차인 500여 명이 참석했다.이에 앞서 3월 31일 경주에서는 아사가차회 주관으로 ‘충담, 천년을 열치고 나타나
서울특별시교육청은 2025년도 신규 무기계약직 교육공무직원을 온라인 교직원 채용시스템을 통해 채용한다.서울특별시교육청의 이번 채용은 모두 9개 직종, 총 371명을 대상으로 하며, 조리실무사 직종은 수시 채용을 별도로 실시하여 결원을 해소할 예정이다.응시원서 접수는 2025. 4. 9. 9시부터 4. 11. 18시까지 3일간 ‘온라인 교직원 채용시스템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세부 내용은 온라인 교직원 채용시스템과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채용 공고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모든 직종의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지난 채용과 달라진 점이 있으므로 응시생들은 유의하여 응시원서를 접수하여야 한다. 공개채용 일정은 아래와 같다. 최종 합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오는 4월 7일부터 21일까지 2026년 3월 개교 예정인 (가칭)중리초에 대한 학교 이름을 공모한다.이천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양식에 따라 추천 학교명과 사유를 작성해 우편, 팩스, 방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공모 접수된 학교명은 추후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학교명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경기도립학교 설치 조례' 개정을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이천 지역의 특수성과 역사성을 고려한 특색 있는 학교명 선정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2025년 4월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7일부터 4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9,567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 이 한 문장을 듣기 위해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오랜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비상계엄 122일, 탄핵안 통과일로부터 111일만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다 봤는데, 지극히 당연하고 상식적인 이치를 이렇게 가슴 졸이면서 긴장하고 볼 일인가요. 세상의 이치에 부합하는 자연스럽고 간단한 일도 인간의 욕심과 정치가 개입되면 이것저것 따지게 되고 복잡해지는 모양입니다. 고도의 정치적 계산(?)이 고려됐는지 알 수 없지만 이게 이렇게 오래 끌 일인가 싶습니다.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 과정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면서 결정문을 주의 깊게 들었습니다. 왜 그렇게 늦어졌는지는 차치하고 발표문만 보면 예
알파도(대표 지영호)는 반려동물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을 위한 메타 바이오 케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양자 엔트로피 논리 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양자 비선형 시스템을 활용해 개발되었다. 알파도에 따르면, 현대 러시아 과학자들이 개발한 양자 엔트로피 논리-NLS의 원리는 생물학적 구조가 매트릭스에 기록된 자기 소용돌이 진동을 포함하는 생체 에너지장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병리학적 생물학적 과정은 불안정한 자기 소용돌이 상태와 관련이 있으며, 해당 생물학적 과정을 분리하고 기록하는 기술이 개발되었다. NLS 장치는 공명 분광 분석, 양자 공명 분석, 음향 공명 분석, 단층 촬영 스캐닝과 같은 진보된 기술을 사용하여 생
꽃을 보면 꽃말, 전설보다 추억이 먼저 떠올라서, 어릴적 양지바른 뒷산 묘지에서 할미꽃 보았을 때의 기쁨, 고개 숙인 자주빛 작은 꽃이 얼마나 앙증맞게 예뻤던가! 잔디처럼 양지의 알칼리성 땅을 좋아하는 생태도 모르고 집 앞 꽃밭에 심어 실패한 추억, 잔디 밭에 심어서 이렇게 잘 자라고 근처에 씨앗 퍼뜨려 번져 나가니 신기, 올해도 할미꽃은 피었네!
LG가 AI(인공지능)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혁신을 만드는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한다. LG는 지난 5일부터 1박 2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LG 에이머스(Aimers) 해커톤’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LG 에이머스는 ‘세상을 바꾸는 기술과 혁신은 인재에서 시작되고, 이들이 곧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구광모 LG 대표의 인재경영 철학을 반영한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2022년 하반기부터 지난 3년간 1만 5000명이 지원하며 청년 AI 전문가를 양성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LG 에이머스 6기 지원자 2738명 중 AI 전문가 교육을 수료하고, 2월 한 달간 진행한 온라인 예선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한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봄 시즌을 맞아 에스파의 멤버 ‘윈터’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영상을 7일 공개한다. 싱그러운 봄의 시작을 알리는 이번 광고는 ‘가볍게 이온 실천’을 테마로 따사로운 봄 햇살 아래 윈터의 일상 속 수분 충전 루틴을 담아내며 토레타!만의 싱그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일상 속 땀나는 순간을 조명한 이번 광고는 ‘가볍게 흘린 땀이 오늘의 나를 채워’ 라는 메시지를 광고 두 편에 담았다. 메인 영상에서는 윈터가 즐겁게 요리를 하고 강아지와 산책을 하는 혼자만의 일상은 물론, 사람들과 어울리며 뮤직 페스티벌을 열정적으로 즐긴 후 토레타!를 마시며 수분과 이온을 보충하는 모습을 담았다. 세로형
2025년 4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런닝맨,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9,909,3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
주택임대차 계약이 종료된 후, 보증금 반환 문제로 임차인과 임대인 간 갈등이 종종 발생한다. 집주인이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 임차인은 법적으로 보장된 권리를 지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이때 유용한 제도가 바로 임차권 등기명령이다. 이 제도를 활용하면, 임차인은 이사 후에도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유지할 수 있어, 보증금을 돌려받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임차권 등기명령 제도는 주택임대차보호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임차인이 집을 비운 후에도 보증금을 돌려받을 권리를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즉, 임차인이 보증금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주택을 떠나더라도 대항력과 우선변제권을 유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