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제로슈가 달달커피’를 출시해 트렌드에 발맞춘 제로 음료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월 출시해 화제를 만든 ‘달달커피’는 친숙한 맛과 가성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음료다. 이번 출시 된 ‘제로슈가 달달커피’는 기존에 출시 된 ‘달달커피’의 추가 라인업으로, 동일한 커피믹스의 맛을 제로슈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달커피’와 ‘제로슈가 달달커피’는 커피 음료와 플랫치노 음료 각 2종으로 구성됐다. 여름 시즌에 맞게 아이스 음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제로슈가 음료의 인기와 수요 증가로 인해 제로슈가 아이스티를 리뉴얼 하여 출시한다. 이디
2025년 6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578,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
2025년 6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080,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피(miffy)와 협업해 여름휴가 시즌에 활용하기 좋은 콜라보레이션 MD 6종을 오는 1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할리스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오랜 시간 사랑 받으며 탄생 70주년을 맞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피와 콜라보레이션을 결정,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바캉스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MD를 기획했다. 여행을 더 빛내줄 라이프스타일 MD 3종과 여행은 물론, 일상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텀블러 3종으로 구성됐다. 실용성이 돋보이는 MD에 미피의 따뜻하고 순수한 감성을 담아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먼저, ‘미피 여행용 파우치 세트’는 미피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렌지, 옐로, 블루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강경성)는 10일부터 13일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1·2전시장에서 ‘202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25)’을 전 세계 45개국 1,639개사 3,033부스 규모로 개최한다. 올해로 43회차를 맞이하는 ‘서울푸드 2025’는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 전문 전시회중 하나로, K푸드의 혁신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왔다.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의 식품 관련 기업과 기관들이 한 자리에 모이며, 활발한 교류를 통해 글로벌 식품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대표 식품 전시로 꼽힌다. 특히 이번 서울푸드는 국내외 판로 확대를 목표로 하는 참가 기업에게 실질적
21대 대통령 선거가 꼭 일주일 지났습니다. 어렸을 때 배운 대로 선거의 기본원칙은 보통, 평등, 직접, 비밀 네 가지입니다. 그 중 비밀선거는 투표 전이나 공표가 금지된 투표기간에 투표 내용을 공개하면 여론과 선거운동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알려선 안 된다는 취지입니다. 선거도 끝났고 ‘비밀’을 밝혀도 전혀 영향이 없기 때문에 지금은 말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나는 지난 대선에서 5번 후보에게 투표했습니다. 최종 득표율 0.98%, TV토론회에 초청된 후보 4명 중 꼴찌를 한 후보입니다. 애초 목표했던 3%는 넘지 못했지만 왜 진보정치가 필요한가를 증명한 숫자라고 (내 마음 대로)생각합니다. 비방과 혐오만 넘쳐나는 토론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아웃도어부터 출퇴근룩까지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여름 자켓을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나일론 메쉬 립스타 소재로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 가능한 ‘모노 후디 자켓’은 후드 일체형의 트렌디한 핏과 기장으로 귀엽고 발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긴 기장의 가벼운 소재로 여름철 에어컨 바람 또는 자외선 커버용으로 제격이다. 함께 선보인 ‘컴포 쿨 방풍자켓’은 접촉 냉감 소재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결합해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도 시원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경량 자켓이다. 미세한 홀메쉬 소재를 적용해 비침을 최소화하면서도 우수한 통기성을 확보했으며, 패커블 가능한 상품으로 러
기숙학원 72시간공부캠프가 오는 7월 18일(금)부터 8월 9일(토)까지 22박 23일간 '31기 썸머스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초, 안성, 강화 세 캠퍼스에서 각각 통학형 및 기숙형 형태로 운영되며, 예비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서초캠퍼스는 통학형으로, 안정적인 일상 속 학습을 원하는 지역 학생들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반면 강화캠퍼스와 안성캠퍼스는 숙박형 집중 학습 프로그램으로, 자기주도 학습 태도를 형성하고 몰입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강화캠퍼스는 중3부터 고2까지의 학생, 안성캠퍼스는 고3 학생이 참여 대상이며, 각 캠퍼스는 생활 방식에 맞는
풍수지리로 유명했던 전 서울대 최창조 교수는, 명당은 산에 있지 않고 마음에 있음을 깨닫고 묘지 풍수에서 삶의 풍수로, 땅의 풍수에서 사람의 풍수로 바꾸고 자기 묘소도 정하지 않은 채 가족 묘지에 안장, 一切唯心造, 일체는 오직 마음이 만드는 것, 세상을 주체적으로 살아가는 힘의 원천 '자존감'이 바로 마음의 명당이며 생각의 줏대, 天上天下唯我獨尊!
오픈AI는 챗GPT 매출이 100억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챗GPT를 출시한 지 3년도 되지 않았음에도 기록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오픈AI는 6월 기준으로 챗GPT 매출이 AI 붐에 힘입어 100억달러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추세라면 올해 매출이 127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챗 GPT 매출에는 오픈AI의 주요 주주인 마이크로소프트(MS)로부터 받는 라이선스 수익 등이 포함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챗GPT의 지난해 매출은 55억달러였다. 전했다.오픈AI는 지난 3월 400억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이는 비상장 기술기업에 투자된 자금 중 사상 최대 규모다.
미-중 런던 고위급 회담이 재개된 가운데 반도체주들이 상승세를 이어갔다.9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 주가는 0.6% 상승 마감했다.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도 2%, 마이크론은 2.2%, 대만 TSMC 0.9%, ARM은 4.13% 각 각 올랐다.엔비디아 시총은 3조4780억달러를 기록하며 시총 1위 마이크로소프트(3조5140억달러)를 바짝 추격중이다.테슬라 주가는 트럼프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CEO 간의 불화로 개장 전 시간외 거래에서 4% 가까이 하락했으나 이번 주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시범 운행할 것이란 소식에 4.5% 급등했다. 빅테크주들은 애플이 1.2% 하락한 것을 제외하곤 MS 구글 아마존 등이 1% 전후 강세로 마감했다.미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 보람그룹이 국내 대표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교육과 손을 잡았다. 보람그룹은 9일 메가스터디교육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조회원들에게 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할인 및 전환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양사는 신규고객 확대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약속했으며 향후 신규 제휴 상품을 공동으로 론칭하고, 회원 대상 멤버십 혜택 제공, 임직원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 본계약을 체결하고 회원대상 멤버십 서비스와 상조 전환서비스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담아 제휴 서비스를 공식화할 계획이다.일례로 멤버십 제도 운영을 통해 자녀세대에게는 국내 최고 교육 기업인 메가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회원등급별로 제공하고 있는 SRT 할인쿠폰의 실 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회원쿠폰 유효기간 알림서비스'를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알림 서비스가 도입되면 회원등급별 할인쿠폰을 받은 회원은 유효기간 만료 60일 전, 30일 전, 7일 전에 앱 푸시를 통해 3회 안내받아 쿠폰 사용 시기를 놓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에스알은 버건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5등급으로 회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등급에 따라 운임할인쿠폰과 일반실에서 특실로 승급해 이용할 수 있는 좌석승급 쿠폰을 지급한다. 한 분기 내에 SRT앱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을 예매한 실적이 30만원 이상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