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2024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504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6%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32.5%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4.4%를 기록했다.농심 3분기 매출은 해외사업이 크게 기여했다. 국내 수출(+33.5%)을 중심으로 미국(+1.4%), 일본(+20.3%), 호주(+15.4%), 베트남(+20.4%)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국가별 식문화를 고려해 신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고, 거래선 정비로 직거래 비중을 늘려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효과로 분석된다.다만 국내 내수 및 중국사업은 어려움이 있었다. 국내 내수사업은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규모가 축소되며 특히 스낵(-6.6%), 음료(-13
안다르는 올 3분기 매출 725억 원, 영업이익 122억 원을 달성하며, 창사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올렸다. 신장률만 따져보면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무려 3배에 가까운 170%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경영 효율화에 대한 높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영업이익률이 17%에 달해, 지금까지 최대 실적으로 불렸던 올해 2분기(16%)를 뛰어넘었고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8%나 높아졌다. 패션 업계 평균 영업이익률 10%와 비교해도 월등한 수준이다.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안다르가 급격하게 성장한 주요 요인으로는 더욱 견고해진 브랜드 충성도가 꼽힌다. 혁신적 기술의 고급 원단과 기능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치 삼아
삼성은 14일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 디지털홀에서 ‘2024 나눔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1일부터 2주간 전 관계사에서 진행한 ‘나눔위크’를 결산하고, 봉사·기부 등 일상 속 나눔을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이번 나눔의 날 행사에는 삼성 임직원들과 나눔키오스크 기부를 받은 아동의 가족, 대한적십자사 권소영 혈액관리본부장, 세이브더칠드런 송혜승 국내사업부문장, 굿네이버스 박정순 아동권리사업본부장, 초록우산 이수경 부회장, 삼성전자 박승희 CR담당 사장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국민의힘 이인선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의원, 개혁신당 이주영 의원, 보건복지부 이기일 제1차관은 영상으로,
신세계그룹이 자사의 이커머스 자회사 ㈜에스에스지닷컴(SSG닷컴)의 재무적 투자자(FI)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신세계그룹은 14일 이마트와 신세계가 신규 투자자인 ‘올림푸스제일차’와 새로운 주주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이번 계약으로 특수목적법인(SPC)인 올림푸스제일차가 기존 FI가 보유하던 에스에스지닷컴의 지분 30%를 인수하게 되었다. 올림푸스제일차는 KDB산업은행, 신한은행, NH투자증권 등 금융기관 10곳이 참여한 투자 합작체로, 계약 규모는 1조 1,500억 원이며 주식 양수도는 오는 26일 완료될 예정이다.신세계그룹은 "에스에스지닷컴은 이번 투자자 유치 성공으로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해 격변하는 이커머스 시
롯데관광개발이 외국인 관광객 유입의 급증으로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롯데관광개발은 14일 공시를 통해, 올해 3분기 매출이 1,391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3분기 대비 43.8%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영업이익도 221억 원으로 첫 세자릿수 흑자를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무려 6,400% 이상의 폭증세를 보였다.이로써 롯데관광개발은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 흑자 기조를 유지하며 누적 흑자 368억 원을 기록, 지난해 동기 적자 513억 원에서 흑자로의 전환을 확고히 했다. 3분기 영업이익률은 15.9%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0.4%와 비교해 큰 폭의 개선을 이루었다.특히 기업 수익성의 핵심 지표인 에비타(EB
셀트리온스킨큐어의 글로벌 K뷰티 브랜드 한스킨이 지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Beautyworld Middle East 2024'에 참가, 중동 및 아랍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이번 행사에는 150개국 이상에서 7만 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참여하며 글로벌 화장품 박람회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한스킨은 11월, 신제품 ‘레티놀 라인’을 아랍에미리트의 주요 거래처인 Life Pharmacy를 통해 런칭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한스킨은 Life Pharmacy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신제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졌다. 또한 Life Pharmacy와의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UA
오드소피가 오는 11/14부터 11/20까지 7일간 더현대서울 B2층에 위치한 비클린에서 포근하고 고요한 무드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멈춰진 호수의 시간’ 이라는 주제로 자연스럽게 멈춘 호수의 물결 위로 고요하게 흐르는 아름다운 추억의 향기를 표현한다. 특히 오드소피의 첫번째 공간을 채울 향기 제품인 ‘프래그런스 태그’ 2종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선출시되어 풍부하고 새로운 오드소피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연말을 맞아 ‘멈춰진 호수의 시간’이라는 주제의 홀리데이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으니 소중한 사람을 위한 향기로운 크리스마스, 연말 선물로 추천한다. 오드소피 관계자는 “성황리에 진
SK텔레콤(SKT)는 이번 대입 수험생을 위해 최신 IT 경품, 공연·전시 할인, T멤버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0 수능 페스티벌’ 이벤트를 1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0(영)’은 SKT의 만 13~34세 청년 고객을 위한 브랜드로, SKT는 수능을 치른 청년들의 새로운 시작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먼저 SKT는 신규 가입이나 기기 변경을 한 2005~2006년생 수험생 대상으로 '0 스타터 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T월드 0페이지에서 오는 27일까지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180만원 상당의 갤럭시 북 Pro 360, 100만원 상당의 스탠바이미 Go, 80만원 상당의 에어팟 맥스 등 6가지 경품을 150명에게 제공한다
캠핑 인구의 증가와 함께 캠핑바베큐용 소시지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이 이 제품들의 영양 성분과 안전성을 조사한 결과, 대다수 제품에서 포화지방과 나트륨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에서는 캠핑바베큐용 소시지 14종을 대상으로 주요 영양성분을 평가한 결과, 소시지 100g당 포화지방 함량이 1일 기준치의 30%에서 63%를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대상 제품은 캠핑바베큐용 프랑크 소시지(독일 프랑크푸르트 지역에 기원을 둔 돼지고기만을 넣어 만든 소시지) 9개, 킬바사 소시지(폴란드 전통 소시지의 일종으로 말발굽 모양에 육즙이 많고 향신료가 들어간 소시지) 5개 등 총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러쉬 전문 브랜드 ‘화홍엠’이 14일 ‘올리브영N 성수’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화홍엠의 메이크업 브러쉬는 특유의 정교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뷰티에 관심이 많은 국내 소비자 외에 중국, 일본 등 해외 각지에서도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이번 올리브영N 성수 입점을 통해 화홍엠은 더욱 많은 소비자와 만날 기회를 얻고, 고품질의 메이크업 브러쉬와 다양한 뷰티툴 제품을 선보이며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오는 22일 오픈하는 올리브영N 성수는 기존 올리브영 매장과 차별화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으로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반영
유한킴벌리는 자사 여성용품 브랜드 화이트와 인기 캐릭터 빤쮸토끼가 콜라보한 스페셜 생리대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콜라보 제품은 화이트 핵심 라인인 수퍼흡수, 입는 오버나이트 드림가드, 코튼 쿠션 팬티라이너 등에 적용됐다. 빤쮸토끼는 개성 있는 모습으로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 급상승 중인 캐릭터다. 그런 만큼 이번 콜라보는 새로움을 추구하는 10대, 2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화이트와 빤쮸토끼 콜라보 제품은 젊은 여성 소비자가 선호하는 구매 채널을 고려해 올리브영과 주요 이커머스 채널, 편의점에 공급된다. 올리브영에는 세안밴드가 함께 구성된 기획 세트, 편의점에는 파우치가 포함된 기획 세트도
KB국민은행은 프라이빗뱅킹(PB) 브랜드인 KB GOLD&WISE의 ‘갤러리뱅크’가 새단장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갤러리뱅크’는 KB GOLD&WISE에서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표 문화마케팅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매년 다양한 미술작품 전시해 고객에게 아트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PB센터를 예술과 함께하는 고품격 자산관리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올해는 KB국민은행은 모든 PB센터에 통일된 콘셉트의 작품을 전시한다. 작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해 고객은 같은 PB센터를 방문해도 새로운 미술관에 온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이번 ‘갤러리뱅크’는 ‘컬러 인사이드’와 ‘풍경유람’를 주제로 기획했다. 고객은 시각을 자극하
농식품 전문 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에서는 경상북도 청송에서 생산된 '꼭지 달린 사과'를 선보였다.과일 산지에서는 '청송사과는 꼭지가 있는 게 진품'이란 말이 있을 정도로 청송 지역은 꼭지 있는 사과를 많이 생산한다. 농가에서 꼭지를 자르지 않은 채 출하하면 소비자는 더 신선한 사과를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산지 관계자들의 전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