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부 보직 및 대학(원)장▲상주캠퍼스 총괄지원본부장 겸 과학기술대학원장 박종균 교수 ▲경상대학장 겸 경영대학원장 김판수 교수 ▲공과대학장 겸 산업대학원장 정인우 교수
주식회사 라이프페이가 월세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3분페이’를 정식 출시했다. 3분페이는 기존의 월세 카드 결제 방식과 달리 임대인의 동의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고,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을 적용해 소비자의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의 통계에 따르면 청년층과 1인 가구의 월세 부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월세 납부 방식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3분페이는 보다 접근성이 높은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기존에도 신용카드를 통한 월세 납부가 가능했으나, 특정 카드사의 신용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임대인이 카드 결제 가맹점으로 등록해
서울신학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사)대학교육개발센터협의회(KACTL) 동계심포지엄에서 소수집단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번 발표에는 조무정 센터장, 이선화 주임, 봉미소 연구원이 참여해 ‘소수집단 학생 이타겟(利-TarGet) 다층적 통합지원 프로그램 공유 및 확산’을 주제로 사례를 발표했다.소수집단 학생 이타겟(利-TarGet) 프로그램은 학사경고자, 유학생, 장애학생, 탈북민, 다문화 학생, 신입생, 편입생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온라인 비교과 프로그램 형식으로 제공되며,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마음건강, 학습전략,
국내 압타머 전문기업인 넥스모스(Nexmos)는 경희대학교 김연정 교수팀과 자사 특허물질인 압타민C가 퇴행성 뇌질환 동물모델에서 치매와 파킨슨병의 주요 유발인자 중 하나인 ‘변형 타우 단백질’(tau protein)을 감소시키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신경염증을 억제하여 인지, 기억 장애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 연구 결과를 SCI급 국제학술지 ‘신경면역 약물학 저널’(Journal of Neuroimmune Pharmacology) 최근호에 게재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형질전환 마우스(P301S 돌연변이 인간 타우 형질전환 마우스, PS19 마우스)의 뇌에 인간에서 생성되는 변형 타우 단백질을 발생시키고 압타민C를 주입한 결과, PS19 마우스에서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최근 2년 이내 결혼한 신혼부부 1,000명(남 500명, 여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혼비용 보고서’를 발표했다. 신혼부부 총 결혼비용은 3억 6,173만원이었다. 각 항목은 ▲주택 3억 408만원 ▲혼수 1,456만원 ▲예식홀 1,401만원 ▲신혼여행 965만원 ▲예단 770만원 ▲예물 591만원 ▲웨딩패키지(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441만원 ▲이바지 141만원으로 구성됐다.신혼집 마련 비용은 전국 평균 약 3억 408만원으로 전년 2억 4,299만원보다 약 6,000만원 상승했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이 3억 5,367만원으로 가장 높았고, 수도권 2억 9,818만원, 영남 2억 8,772만원, 호남 2억 6,404만원, 충청 2억 5,545
이차전지 산업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생산 능력을 자랑하는 K-배터리지만, 글로벌 경쟁 심화와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술 트렌드 속에서 '인재 확보'는 기업의 지속 성장을 담보하는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했다.KG ICT(대표 이상준)의 '청년 이차전지 미래기술 아카데미'는 이러한 절박한 현실을 직시하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준비된 인재'를 배출하여 대한민국 이차전지 산업의 '초격차' 전략을 뒷받침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아카데미 출신 인재들이 국내 유수 기업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며 역량을 인정받으면서 'K-배터리'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 양성의 핵심 허브로
서울 도심의 한복판 광화문에서 서울역까지는 약 2.3km, 20년 전까지만 해도 이 10차선 대로에는 횡단보도가 하나도 없었습니다. 도로를 가로질러 건너려면 가까운 지하도나 육교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그러던 것이 2005년부터 횡단보도가 들어서기 시작해서 지금은 같은 구간에 횡단보도가 20개 가까이 됩니다. 도로를 건너기 위해 사람들은 더 이상 지하도로 내려가거나 힘들게 육교를 오르지 않습니다. 나이 먹은 세대엔 익숙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그게 뭐지?’ 할 수도 있는 시설물 중 하나가 바로 육교입니다. 내가 처음 지방에서 서울로 이주한 1970년대 중반, 서울시내 도로에는 횡단보도가 많지 않았습니다. 도로는 단지 자동차가 질주
하이로닉이 2024년 연간 매출액 316억 원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분기별 실적을 살펴보면, 1분기 79억 원, 2분기 72억 원, 3분기 70억 원, 4분기 95억 원으로, 특히 4분기에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하이로닉은 2020년 130억 원이었던 매출액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를 하이로닉의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회사 측은 2025년에 주력 제품인 뉴더블로(브이로), 피코하이, 실크로 등의 글로벌 시장 확장과 시너젯, 타이티 등 신제품의 시장 안착을 통해 매출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티젠(대표 김병희, 신진주)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건강한 요거트 스무디를 즐길 수 있는 '콤부차 요거트' 분말 스틱을 선보였다.그동안 티젠은 발효 전문가로서 콤부차 베이스의 색다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여왔다. 지난해 하이볼을 건강한 콤부차로 구현한 '콤부차 하이볼향'을 출시해 업계 주목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콤부차 베이스에 그릭요거트를 추가해 건강함을 극대화한 제품을 내놓았다.'콤부차 요거트'는 건강한 발효 음료의 대표주자인 콤부차와 그릭요거트가 만난 이색 제품으로 우유에 타서 저어주면 10초 만에 요거트 음료가 뚝딱 완성된다. 그래놀라, 과일 등 토핑을 얹으면 집에서도 카페에서처럼 다양한 요거트 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대표 정용수·백주석)가 ‘납세자의 날’을 맞아 사회복지법인 우양(이하 우양재단)에 기부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1월 삼쩜삼이 ‘신이어마켙’과 설맞이 이벤트로 진행한 ‘할매가 차려주는 설날 밥상’에 참여한 고객들과 함께 진행했다. 고객 참여 1건당 303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만 총 4만 4882건이 몰려 삼쩜삼이 자체 조성한 기부금 최대 1천만원을 무난히 달성했다. 삼쩜삼이 우양재단에 전달한 기부금은 폐지 수거 및 공공 근로로 생계를 유지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사용된다. 즉석밥과 김치, 간편식품과 제철 과일 등으로 구성된 식
2025년 3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657,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 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프리랜서 플랫폼, 휴먼 클라우드 크몽(대표 박현호, 김태헌)이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형 외주 서비스 ‘크몽 Biz(이하 크몽비즈)’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크몽비즈는 기업 고객이 외주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서비스다. 가장 큰 특징은 ‘품질보장’ 정책으로, 결과물이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최대 100%까지 환불을 보장해 품질에 대한 기업 부담을 크게 낮췄다. 외주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기업이 경험할 수 있는 불확실성과 품질 편차 문제를 최소화한 것이 핵심이다. 크몽은 자사 플랫폼에 등록된 50만 개 서비스 중 법인 거래 경험이 있는 700여 개 서비스를 엄선했다. 이 과정에서 취소율이 낮고, 응답이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지난 27일 열린 ‘202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학생복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1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4일 밝혔다. 품질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으며 ‘더 편한 교복’을 선보이기 위해 교복의 원단, 기능성, 디자인 등을 강화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의 체육복을 선보인 것은 물론, 교복에 최적화된 맞춤 용품을 확대 출시하면서 학생들을 위한 원스톱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론칭 56주년을 맞이한 엘리트학생복은 고품질의 학생복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오며 업계 선두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