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은 여성 의류 쇼핑몰 미니뽕(대표 김진우)이 지파운데이션 나눔가게를 통해 1억 1,000만 원 상당의 의류 및 잡화를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미니뽕이 기부한 제품은 4,609개의 여성 의류 및 잡화이며, 이는 지파운데이션 나눔가게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지파운데이션 나눔가게는 자원 재순환, 경력단절 여성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판매 수익금은 소외된 이웃을 도우며 사회적 공동 이익을 추구하여 소비가 나눔이 되는 일상 속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미니뽕 김진우 대표는 “미니뽕의 의류를 통해 나눔가게를 지원하고, 그 수익금이 취약계층을 돕는 데 쓰일 수 있다는 점에
레트로 감성의 트랜드가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어린 시절 부모님께서 월급날이면 사오시던 옛날 통닭치킨 컨셉의 프랜차이즈 고려통닭이 창업 혜택 지원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메뉴 차별화로 가맹점 확산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고려통닭은 빠삭옛날통닭과 누룽지통닭구이를 포함한 10여 가지 메인 메뉴와 20여 가지 사이드 메뉴를 통해 80, 90년대의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면서 중년층 뿐만 아니라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창업 브랜드다. 먼저 창업 문턱을 낮추기 위해 고려통닭은 5무 창업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가맹비, 설계비, 감리비, 추가 교육비, 개발비 등을 면제하고 있다. 아울러 창업 후에는 메뉴 개발, 식재료 공급, SNS 홍
서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울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직업교육수료생 중 창업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네트워킹 행사인 ‘서부와 함께 너도나도 CEO’를 오는 23일 서부여성발전센터 3층 강당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에 성공했거나, 예비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수료생이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른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수료생 간의 교류를 통해 비즈니스 협력 가능성을 높이고, 상호 간의 조언과 지원을 주고받으며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또한 성공한 수료생들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함으로써, 초보
쌀쌀한 가을 바람과 함께 뜨끈한 국물 요리가 당기는 계절이 돌아왔다.최근 부쩍 추워진 날씨로 인해 국물요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아침저녁 일교차가 심한 가을 환절기를 맞아 적절한 체온 유지를 위한 따뜻한 국물요리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국물요리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가을 환절기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에 나서고 있다. 뚝 떨어진 기온에 든든하고 퀄리티 있는 한그릇을 원하는 이들에겐 종합식품기업 하림 더미식(The미식)의 상온 국물 요리가 제격이다. 더미식 상온 국물요리 시리즈는 냉장 제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길어 보관에 용이하고, 재료를 손질
신세계백화점이 숨겨진 지역 미식·문화 콘텐츠를 발굴하는 캠페인 ‘로컬이 신세계’ 팝업 스토어를 열고 홍성&태안의 지역 식재료를 소개한다.팝업은 센텀시티점(10/18~23일) · 대전신세계(10/25~30일) · 광주신세계(11/1~6일) 총 3개 점포에서 진행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신세계는 로컬 식재료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수요 및 공급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태안 곱창김 선물세트’, 태안 프리미엄 요거트 ‘500ml 요거트(블루베리/딸기/유자)’, ‘홍성 찹쌀 2kg’ 등이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창립 이후 최대 규모인 1조 7,028억 원(약 12억 4,256만 달러)에 달하는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아시아 소재 제약사와의 거래로, 계약 기간은 2037년 12월까지이다. 이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역대 수주 기록을 단 3개월 만에 다시 경신한 것이며, 지난해 전체 수주 금액의 절반에 달하는 규모다.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창립 이래 최초로 연 누적 수주 금액 4조 원을 돌파하며, 전년도 대비 약 20%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올해 3월 첫 수주 계약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9건의 계약을 체결한 결과다.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 세계 상위 제약사 20곳 중 17곳을 고
차오차이, 집에서 손쉽게 즐기는 중화요리 소스 신제품 2종 출시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일상의 식재료로 고급 중화요리를 만들 수 있는 소스 제품 인기에 힘입어 ‘차오차이 130직화간짜장소스’와 ‘차오차이 시추안짜장소스’ 2종을 출시했다. 이로써 차오차이는 동파육과 고추잡채, 짜장까지 총 13종의 중화요리 소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신제품 ‘차오차이 130직화간짜장소스’는 중식당에서 먹는 듯한 불향 가득한 간짜장 맛으로 사랑받는 레토르트 제품 ‘차오차이 130직화간짜장’을 더 푸짐하게 요리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진한 춘장 맛과 고소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130℃ 직화 솥에서 회전하며 볶아내어, 살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파이브앤플러스가 SBS Biz 프로그램 '1%의 비밀, 고수열전'에 방송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해당 방송에서는 파이브앤플러스 김영진 대표가 ‘다이아몬드 고수’로 출연해 2대째 이어온 전통있는 주얼리 사업의 경험치를 바탕으로 다이아몬드 전문가로서의 깊은 통찰과 독자적인 기준을 소개했다.'1%의 비밀, 고수열전'에서 소개된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파이브앤플러스는 1:1 예약제로 상담을 진행하며,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반영하기 위해 긴밀한 소통이 지속된다. 커스텀 및 리세팅 작업은 브랜드의 수석 디자이너이자 김영진 대표의 아내인 엘라 디자이너가 맡아, 고객의 이야기가 담긴 특별한 맞춤형 주얼리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차세대 실버 라이프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다. 코웨이는 지난 2일 프리미엄 라이프 솔루션 전문 기업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을 설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설 법인은 코웨이가 100% 지분을 출자한 자회사다. 초기 자본은 100억 원 규모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초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기존 장례 서비스를 넘어 실버 세대의 생애주기 전반을 케어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프리미엄 실버타운 및 실버케어 사업을 주력으로 △문화 △여행 △숙박 △결혼 △펫 △요양 △장례 등 실버 세대의 건강과 여가를 케어하는 다양한 라이프 솔루션 상품들로 채워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코리아에서 배우 정해인과 글로벌 패션 브랜드 이세이미야케(ISSEY MIYAKE)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남성미와 소년미를 넘나드는 정해인의 반전 매력이 담긴 화보를 통해 거침없이 밀려와 섬세하게 남는 잔향이 특징인 이세이미야케의 새로운 향수 ‘르 셀 디세이’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화보 속 정해인은 화이트 셔츠 스타일링에 절대적 순수함과 남성적 곡선을 담은 디자인의 이세이미야케 ‘르 셀 디세이’를 손에 든 채 시크하고 남성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화보 속에서 정해인은 특유의 강인한 눈빛으로 궁극의 생동감을 강조한 이세이미야케 ‘르 셀 디세이’의 향을 고스란히 느끼게 해준다. 반면 모래사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지난 21일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와 ‘기술인재 양성 및 미래 신성장 산업 분야 상호발전과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홍연 한전KPS 사장과 송하철 국립목포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 의지를 다졌다. 협약서에는 △체코 원전 등 해외원전수출을 위한 개발협력 및 글로벌 핵심인재 공동 양성 △신안․영광 등 서남권 해상풍력 추진을 위한 기술개발 상용화 및 사업추진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글로컬대학 30’에 선정된 목포대학교이 최근 SMR 선박연구소를 출범하는 등 친환경 미래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대표 권익범)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의 브랜드 엠버서더 바리스타 폴 바셋이 커피 추출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폴 바셋 영종도 파라다이스 시티점을 시작으로, 인스파이어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청량리역점, 여의도 IFC몰점, 롯데백화점 잠실점, 스타필드 하남 1호점까지 총 7개 매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추출 행사에서는 폴 바셋의 시그니처 메뉴인 룽고와 카페라떼, 플랫화이트를 비롯한 에스프레소 메뉴를 바리스타 폴 바셋이 직접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매장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폴 바셋의 모습을 카메라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 찾아왔다. 평년보다 유난히 짧을 것으로 예상되는 탓에 단풍으로 유명한 관광지에 몰릴 인파가 걱정되기도 한다. 그럴땐 차라리 가까운 산에 오르거나 인근 수목원, 공원 등으로 발걸음을 돌려도 충분하다. 가을의 정취는 유난히 넉넉하고 풍요로우니까.지난 9월 서울연구원이 서울 시민 7800명에게 물어본 결과 여가 활동 방문 장소로 한강 공원을 제일 많이 꼽았다. 한강은 서울의 대표적인 도심 속 자연 공원으로 산책과 피크닉, 자전거 타기,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가벼운 나들이 장소로 한강을 선택했다면 그 다음에 필요한 것은 피크닉의 로망을 듬뿍 담은 맛있는 음식과 주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