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장기 침체에 들어가면서 상가, 오피스텔, 생활형 숙박시설 등을 분양받은 수분양자들이 시행사 등을 상대로 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 중에는 분양 당시 시행사가 약속한 조건이 이행되지 않았다고 주장하며 계약 취소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지만 부동산 시장이 악화되며 기대만큼 수익이 발생하지 않자 소송을 통해 분양계약해지를 진행하려는 경우도 적지 않다. 부동산 분양계약해지 결정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계약금만 납부하고 중도금을 내지 않은 상황이라면 단순 변심에 의한 계약 해지도 가능하다. 이 경우 약정한 계약금을 위약금으로 포기해야 하긴 하지만, 법적 분쟁 없이 깔끔하
인천광역시 주최, 인천음악창작소, (주)스쿨뮤직이 공동 주관하여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잠재력을 발휘하는 무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하고 자발적인 음악 활동을 육성하고자 2024 전국청소년음악경연대회 (제13회 나스락페스티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관계자는 학업에 바쁜 일상을 보내는 청소년들이지만 음악을 통해 나와 다른 누군가와 관계를 이루며, 선의의 경쟁을 통한 개인의 성취감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본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오는 10월 26일 토요일 상상마당(홍대)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최종 10팀의 본선 무대가 열리며 입상팀에게는 일천만 원 상당의 악기, 음반제작지원
2024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에스파 카리나 3위 아이브 장원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68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5,672,895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KGC인삼공사가 (사)한국당뇨협회와 당뇨병 예방‧관리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제고 및 혈당관리 제품 공동개발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측이 협력하여 당뇨인(당뇨병환자)은 물론 국민의 건강증진을 돕고, 혈당관리 제품을 공동개발함으로써 혈당케어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활동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대한당뇨병학회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30세 이상 성인의 16.7%(605만 명)는 당뇨인으로, 2010년의 312만 명에 비해 2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세 이상 성인 중 당뇨병 전단계에 이른 비율도 44.3%(1,497만 명)나 된다. 한국당뇨협회는 1995년부터 당뇨인의 일상 속 건강관
다음주(21~27일)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 중반까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21일 월요일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제주도 남쪽 해상에 있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으면서 오후부터 가끔 비가 내리겠다.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10~60㎜, 전남권과 경남권 5~30㎜, 전북과 경북은 5~20㎜다.월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6~17도, 낮 최고기온은 18~25도를 오르내리겠다.22~23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22일 화요일엔 전국에, 중부지방과 전북에는 23일 오전까지 비가 이어지겠다.이 기간 아침 기온은 12~20도, 낮 기온은 15~23도로 예보됐다.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대부분 해상에서 물결이 1
일요일인 20일은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아침 기온이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춥겠다.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월요일은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낮 기온도 15~20도로 낮은 데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전망된다.특히 강원 북부 산지에 한파주의보가 발표(19일 오후 11시 발효)된 가운데, 일부 강원 내륙·산지는 아침 기온이 5도 이하, 낮 기온도 10도 이하로 낮을 것으로 예보됐다.또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내륙·산지에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경기 북부 높은 산지와 강원 내륙·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겠다.아침 최
"넓은 벌 동쪽 끝으로 옛 이야기 지즐대는 실개천이 휘돌아 나가고 얼룩백이 황소가... 그곳이 차마 꿈엔들 잊히리야..." 노래 들으니 그리움은 사랑, 양심으로 가는 길!재미 교포가 산 속에서 우리말 크게 하고 애국가 부르면 응어리 풀리면서 눈물이 난다고 고백, 고국서도 향수 젖는데 타국서 오죽하랴! 고독사 1일 10명, 이런 죽음에 비하면 향수는 사치일까?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MBK파트너스가 질타를 맞았다. MBK파트너스가 고려아연에 대한 적대적 M&A를 무리하게 시도했다는 것이다.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한 김광일 MBK파트너스 부회장은 국회의원들의 강한 질타를 받았다. MBK가 금융사로부터 거액의 대출을 받은 뒤 기업을 인수하고, 이 대출 원금과 이자를 갚느라 기업 인력을 구조조정하고 자산을 매각하는 등 행태를 보여왔다는 점에서다. 또 이른바 ‘묻지마 빚투’ 방식에 대한 비판도 곳곳에서 제기됐고, 이른바 MBK를 둘러싼 ‘검은머리 외국인’ 논란과 관련해 이익 대부분이 해외로 유출된다는 지적도 이어졌다.백혜련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18일 애경산업(주)이 서울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약 17억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마포구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된 기부물품 전달식은 애경산업(주) 김상준 대표이사, 서울특별시 김병민 정무부시장, 서울 사랑의열매 신혜영 사무처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김현훈 회장과 애경산업(주) 임직원 80여명이 참여해 궂은 날씨에도 직접 800개의 희망꾸러미를 포장하고 전달했다. 이날 포장된 800개와 추가로 마련될 4,200개까지 총 5,000개의 희망꾸러미는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배분 될 예정이다.
2024년 10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스트로 차은우, 2위 워너원 강다니엘, 3위 방탄소년단 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9월 19일부터 2024년 10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0,976,778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4,936,729개와 비교하면 29.2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음악과 오디오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대한민국 최대 오디오 축제 ‘오디오엑스포서울 2024 w.전자랜드'가 오는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드래곤시티와 용산 전자랜드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오디오 전문 유튜브 채널인 ‘풀레인지’가 주최하고 ‘용산 전자랜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오디오 시장의 발전을 목표로 여섯 번째로 개최되고 있으며, 매년 수많은 인파가 전시회장을 찾으며 좋은 사운드와 음악에 대한 갈증을 해갈시켜 주는 행사로 인정받고 있다. 특별히 올해는 청음환경이 좋은 5성급 호텔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신제품 위주로 전시되고, 바로 옆 ‘용산 전자랜드’에서는 역시 신제품과 중고 제품, 빈티지 제
브랜딩랩(유진선 강사)이 지난 7일 서울 관광기업지원센터 대강의실에서 입주사 기업 대표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울 관광기업지원센터 3분기 테마 교육 마케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서울 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사 기업 대표들과 임직원이 소셜미디어의 트렌드와 콘텐츠 제작 방법, 마케팅 전략 방안 등을 습득하여 실무 운영 능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강의를 진행한 브랜딩랩의 대표 유진선 강사는 인스타그램의 트렌드와 노출 알고리즘에 대한 내용을 시작으로 계정 최적화 방안과 콘텐츠 세부 전략 등의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특히 트래픽을 높일 수 있는 릴스 운영 방안과 인사이트 분석을 통해 실무 홍보에 적
커피브랜드 탐앤탐스가 천고마비의 계절을 맞아 고소함과 쫀득함이 특징인 가을 음료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콩떡 인절미’를 주제로 하는 이번 신메뉴는 전통 디저트 고유의 맛은 살리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덧붙인 인절미 음료 2종이다. 먼저 인절미 카페라떼는 율무차와 커피를 모두 마시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콩고물가루를 넣은 따뜻한 우유에 에스프레소 샷이 추가되면서 인절미 특유의 고소함이 깔끔하게 배가되는 것이 매력이다. 아이스로 제공되는 인절미 탐앤치노는 우유에 탄 미숫가루 러버라면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할 만한 메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비주얼부터 화려한 인절미 음료를 통해 할매니얼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