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런닝맨, 3위 미운우리새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2,530,5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
풀무원은 당 함량은 줄이면서 자두 특유의 풍미를 풍성하게 담아낸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한 식음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함께 제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풀무원은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당 저감 빙과 제품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두 농축액을 활용해 자두 본연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살렸으며, 부드러운 텍스처로 살짝 녹여 슬러쉬처럼 즐기거나 완전히 해동해 주스처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도 아이들
서양 중세기 종교 부패 암흑시대, 우리는 성리학 연구 4단 인의예지 양심의 빛 실천했으니 대단, 양심 실천이 도덕, 인간 본성 양심 밝히는 게 철학, 천심인 양심 믿는게 종교, 나도 교단에서 양심 강조 퇴직 후 양심을 깨닫는 농원도 조성, 김동연 경기지사가 양심세력 규합해 정치 개혁하라는 말 잊지 않고 책도 쓰고 양심책 보내주니 감사! 한 마리 나비 날개짓이 태풍의 진로를 바꾸리라!
타이어뱅크의 창업주이자 회장을 맡고 있는 김정규 회장은 에어프레미아에 대한 책임경영을 선포하고 대한민국 품격을 높여줄 고품격 항공사로 성장시킬 것을 공언한 바 있다. 에어프레미아의 성장모델을 구상해 본격적인 실행에 나설 것을 예고하며 선호도가 높은 신규 노선 취항, 효율성을 고려한 조직 개편, 사업성을 고려한 다양한 판매 정책 도입과 같은 사안에 대한 구체화를 어느 정도 끝마친 것으로 알려졌다.또한 최근 타이어뱅크와 에어프레미아를 비롯해 각 관계사 전체 임직원에 김정규 회장이 내린‘대한민국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전사적 역량 총동원’을 위해 각 관계사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도 준비 중인 것으로 알
2025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신동엽,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2,130,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소비자들의 긍부정 반응 분석을 하는 브랜
1.작년 가을 심은 양파가 알뿌리를 키우기 위해 잎새로 보내던 양분을 중단시키려 줄기가 꺾이면서 스스로 쓰러진 신기한 모습, 2.앵두나무 우물가에 동네 처녀 바람난 게 아니라, 60~70년대 굶주림에 식구 줄이려 식모살이로 공장으로 울며 떠난 것, 3.떫은 맛 감나무꽃 먹기도 하고 실로 꿰어 목걸이도 만들고, 4.밤에 피던 달맞이꽃 낮에 피니 세상이 변했나, 꽃이 변했나?
최근 소비의 트렌드가 달라졌다. 현대 소비자들은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을 넘어서, 기업이 사회에 기여하는 책임감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추세이다. 이에 기업들은 시대 흐름에 맞추어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에 나서고 있다.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의 경우, 단순히 결혼중개를 넘어 지역 사회와 상생(相生)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실제로 듀오에서는 1995년 2월 설립 이래로 30년 동안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하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쌓아왔다.결혼정보업체 듀오는 저소득 독거노인들을 위한 연탄 지원 및 사랑의 메시지 전달, 취약계층 대상
오는 6월 10일(화)부터 11일(수)까지 이틀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25년 제20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가 개최된다.고용노동부(장관 직무대행 김민석)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작업용 보조공학기기 전문 행사로, 장애인의 직업생활을 지원하는 기술과 최신 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다.‘보조공학기기 박람회’는 장애인의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의 최신 동향을 알리는 행사다. 올해는 약 40개의 업체가 참여하며 200여 점의 보조공학기기와 신기술을 소개한다. 체험 행사장에서는 ‘발달장애인 미술품 관람’, ‘보조 기기를 이용한 e스포츠 체험’
미국 하버드대에서 유학·연수를 하려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입국을 차단하려는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 명령에 미국 연방법원이 또다시 제동을 걸었다.6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국 매사추세츠 연방지방법원의 앨리슨 버로스 판사는 하버드대가 낸 임시조치 신청을 5일(현지시간) 받아들여 트럼프 대통령이 전날 발표한 포고문의 효력을 중단시켰다고 보도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소셜 미디어를 통해 “하버드대에 유학하거나 하버드대가 주최하는 교환 방문자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미국에 입국하려는 외국인의 입국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면서 이들에 대한 비자 발급을 중단하도록 했다.버로스 판사는 임시조치의
테슬라 주가가 하루 만에 3% 넘게 반등했다.6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테슬라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3.67% 반등하며 295.1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에는 7% 이상 급등하기도 했지만 300달러를 돌파하는 데는 실패했다.테슬라 주가는 일론 머스크 CEO가 트럼프 대통령의 감세법안에 공개적으로 비난하며 지난 2거래일 동안 18% 가까이 급락하기도 했다.주가는 반등했지만 트럼프 대통령과 머스크 CEO간의 첨예한 갈등이 봉합됐는 지는 불확실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로이터통신은 이날 백악관 한 고위 관리가 대통령은 이전의 절친이었던 머스크에 대해 논평하기를 꺼려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정치 매체 폴리티코는 트럼프와 머스크가
미국의 5월 고용 지표가 견조한 영향으로 반도체주들이 일제히 반등했다.6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AI 대장주인 엔비디아는 전거래일보다 1.24% 오르며 전날의 낙폭을 만회했다. 시총도 3조4560억달러를 기록하며 1위 마이크로소프트(3조4960억달러)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도 0.5% 오른 것을 비롯해 마이크론 2.14%, 대만 TSMC 0.9%, ARM은 2.75% 급등했다.이날 노동부는 지난 5월 미국의 비농업 일자리가 전월 대비 13만9000명 증가했다고 발표했다.이는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12만5000명)를 웃돌았다. 고용이 4월 14만7000건보다 둔화했지만, 투자자들은 예상보다 고용시장이 지지력을 보인다는 데
한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3년에 걸친 테스트베드를 거쳐 완성도를 높여온 SOMOS는 오는 7월, 국내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크림)’을 통해 한정수량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예술성과 강한 브랜드 정체성으로 이미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아온 SOMOS(소모스 데킬라)는 이번 지드래곤의 등장을 통해 ‘어나더 클래스’라는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지드래곤이 출연한 유튜브 예능 ‘사나의 냉터뷰’ 공개 이후, 그가 냉장고에서 꺼낸 한 병의 데킬라가 화제다. 방송 직후 해당 데킬라 브랜드인 SOMOS(소모스)는 공식 홈페이지 접속자가 몰리며 일시적인 서버 지연 현상을 겪었다.지드래곤이 꺼낸 SOMOS(소모스 데낄라)는 멕시코 할리
고용노동부 충주지청(지청장 최경호)과 안전보건공단 충북북부지사(지사장 강철호)는 지난 5일 충청북도 음성군 원남면에 위치한 원남산업단지에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고용노동부, 안전보건공단, 음성군, 원남산업단지 입주기업체 협의회 등 충주지역 안전문화실천추진단이 참여해 기관별 주요 안내사항을 합동으로 홍보했다. 공단에서는 온열질환 예방 3대 기본수칙인 ‘물, 그늘, 휴식’을 집중적으로 전파했다. 또한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고, LED 영상 차량을 배치해 산업재해 예방에 관한 짧은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해 많은 근로자들이 자연스럽게 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