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6년 전통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李錦記)’가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 장도 셰프와 함께 미래 중식 셰프 육성을 위한 특강을 지난 10일과 1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미래 세계적 중식 셰프 육성을 위해 이금기는 서울 컨벤션고등학교와 협력하여 컨벤션 외식조리과 2,3 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일 장도 셰프가 홍보각 시그니쳐 탕수육을, 11일은 중식 대가 여경래 셰프가 전통 중화요리 깐쇼새우 강의를 진행했다.최근 넷플릭스에서 최종회가 공개되며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흑백요리사’에서 중식 대가의 풍모를 보인바 있는 여경래 셰프는 중식 대표 소스브랜드인 이금기의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여경래 셰프는 대한민
2024년 10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콘텐츠진흥원, 2위 예술의전당, 3위 한국관광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0,052,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2024년 10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6,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
클린 이너뷰티 브랜드 오니스트(Ownist)가, '트리플콜라겐'의 누적 판매량 1,000만포 돌파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니스트는 이너뷰티 브랜드 최초로 애니메이션<뷰티 인사이드: 트리플콜라겐>을 제작해 대중들에게 선보인다. 주인공 ‘렌지’가 트리플콜라겐으로 인해 스스로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는 여정을 담았다. 오니스트는 이외에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 트리플콜라겐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며, 신규 회원이라면 체험 키트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한편, 트리플콜라겐은 피부 진피 3요소인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이 한 포에 담긴 제품
최근 스크린 육아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많은 부모들이 자녀의 교육을 위해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는 방식에 고민하고 있다. 과도한 스크린 사용은 아이들의 인지발달과 사회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발표되고 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텔로스는 AI 기반의 혁신적인 영유아 교육 콘텐츠 ‘아이라뷰(AI LIVE VIEW)’를 출시하며,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아이라뷰의 콘텐츠는 단순한 시청 경험을 넘어, 양방향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들은 스토리 속 주인공이 되어 다양한 상황에 맞닥뜨리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은 아이들
처음엔 놀랐고 그 다음엔 기뻤습니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자 가볍고 얄팍한 대중이 점점 미워지면서 나중에는 불쾌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얘기입니다. 작가의 이름을 세상에 알린 《채식주의자》는 하루만에 30만 부가 팔렸고 서점은 아침부터 ‘오픈런’과 ‘품절대란’이 벌어졌습니다. 우리가 언제부터 책을 그렇게 열정적으로 읽었다고… 한국은 책 안 읽는 나라로 유명합니다. 성인 1인당 월 평균 독서량은 미국 6.6권, 일본 6.1권, 프랑스 5.9권인데 한국은 0.8권입니다. 2023년 조사에선 성인 10명 중 6명이 1년에 책을 단 한 권도 안 읽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문화평론가 마이틸리 라오는 몇 년 전 《
‘내일을 위한 탄소소재 혁신’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카본코리아 2024(Carbon Korea 2024, 이하 카본코리아)’에서 우주·항공 및 미래 모빌리티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탄소소재 산업 전문가들을 초청한 ‘카본코리아 국제 컨퍼런스’를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카본코리아 국제 컨퍼런스’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양재aT센터 제1전시장 메인 무대와 컨퍼런스룸에서 ‘탄소소재 산업의 미래와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열린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모빌리티와 에너지&환경, 탄소중립 등 탄소소재 산업과 관련한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해 다양하고 폭 넓은 견해를 나누고 미래에 대한 전망을 공유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김민환)의 생리대 브랜드 순수한면이 패션&굿즈 브랜드 ‘슈퍼럭키201(SUPER LUCKY 201)’과 손잡고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특별한 기획상품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슈퍼럭키201’은 네잎클로버가 상징하는 행운(SUPER LUCKY)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다. 깨끗한나라는 오직 좋은 순면으로만 생리대를 만들어온 브랜드 ‘순수한면’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고객들에게 더 많은 행복과 행운을 전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GET LUCKY WITH(행운을 빌어요)’라는 문구와 슈퍼럭키201 대표 캐릭터 이미지로 패키지를 디자인한 이번 기획상품은 ‘순수한면 유기농 100% 순면커버’ 라인업 중 중형/대형
라이다(LiDAR)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이하 뷰런)가 개발에 성공한 ‘스마트 인프라 라이다 솔루션 V1.0’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서 GS 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GS 인증은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성능과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상호운용성, 연동성, 적합성 등을 엄격하게 평가하여 국가가 부여하는 국가 표준 인증 제도로, 뷰런의 인프라 기반 라이다 솔루션 기술력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이다. 뷰런의 ‘스마트 인프라 라이다 솔루션’은 3D 라이다 센서와 자체 개발한 AI솔루션을 활용하여 정확한 객체 인지와 분류(사람, 차량, 이륜차 등)로 도심의 인파 분석과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이로닉은 지난 11일 신제품 'HIJET'에 대한 KC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제품은 솔레노이드의 자기장 형성을 통한 에너지 분사 방식이 적용된 스킨부스트 특화 장비로 고속 반복 분사를 적용하여 앰플의 흡수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HIJET은 극소량의 분사 및 빠른 시술로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여 편안함을 유지하고, 예기치 못한 오염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사용되는 앰플의 농도별 기본값을 설정하여 흡수율을 높이고자 별도 연구 개발을 진행해 왔다. 해당 방식의 장비는 회당 주입량, 분사속도, 주입 깊이 조절, 주입 압력 등의 정밀한 조정이 고객의 체감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오는 17일부터 전국 각 지역에서 리틀홈런 및 홈런 스마트학습센터 연합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예비 원장을 대상으로, 이 달 론칭한 4~6세 유아 전문 공부방 ‘리틀홈런 스마트학습센터’와 초중등 공부방 ‘홈런 스마트학습센터’를 소개하고 사업자를 모집하고자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17일 부산을 시작으로 울산, 대전, 서울, 인천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개최한다. 리틀홈런 스마트학습센터만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방식과 창업 혜택, 홈런 스마트학습센터의 교과 연계 콘텐츠 및 전문 교재를 통한 성공적인 공부방 운영 노하우 등에 대해 안내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가 스트릿 패션계 인기 브랜드 ‘오베이(OBEY)’와 협업을 기념해 오는 18일 성수동에 위치한 서울탁주 성동제조장에서 막걸리 파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성공적인 협업으로 자리매김한 서울장수와 오베이가 다시 한 번 손을 잡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이번 협업은 ‘OBEY in SEOUL(JANGSOO)’이라는 컨셉 아래 세대를 아우르고, 시대를 관통하는 두 브랜드의 역사적 재회를 기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동서양 문화의 융합을 통해 양사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
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대표 코너 니콜라이 즈윅)는 기업 고객 전용 영어 교육 서비스 'Speak for Business(이하 S4B)'를 론칭했다고 15일 밝혔다.S4B는 임직원의 영어 능력 향상과 복지를 동시에 겨냥한 기업용 영어 학습 솔루션이다. 스픽은 B2C 시장에서 5년 만에 한국 인구의 약 6%가 이용하는 성과를 거둔 후, S4B를 통해 B2B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지난 8월 실시한 사무직 직장인 1000명 대상 설문조사에서 기업 내 영어 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가 확인되었다. 응답자의 93%가 '고용주가 무료로 영어 학습 앱을 제공한다면 사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으며, 74.4%는 비즈니스 및 커리어 성공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