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대표 서정인)은 오는 9월 30일까지, 식량 위기에 처한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을 위한 식량지원 프로젝트 ‘도시락을 부탁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에티오피아는 수년간 지속된 가뭄과 내전, 최근 유입된 대규모 난민의 영향으로 심각한 식량 위기에 직면해 있다. 2023년 기준 물가 상승률은 33%에 달하며, 5세 이하 영양실조 아동 수는 약 410만 명에 이른다. 기초 식량조차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많은 아이들이 배고픔과 교육의 단절, 건강 악화라는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이번 ‘도시락을 부탁해’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에티오피아 내 13개 컴패션 어린이센터에서 양육 받는 485명의 어린이와
에듀테크 기반 초·중등 영어 교육 브랜드 ‘엘리프어학원(비상교육, 대표 양태회)’이 올해 신학기에만 11개의 캠퍼스를 신규 개원하며 빠르게 브랜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앞서 엘리프어학원은 2023년 런칭과 동시에 50개 캠퍼스를 오픈했으며, 지난해에는 13개 캠퍼스를 새롭게 개원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에만 11개 캠퍼스를 신규 개원하며 교육 시장 내 엘리프어학원에 대한 높은 수요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캠퍼스 가맹에 대한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엘리프어학원은 4월과 5월 전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가맹 파트너 모집에 본격 나선다. 예비 교육 창업자 및 교육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설명회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의 시그니처 공연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2025_서울 파이널’이 오는 2025년 5월 10일부터 11일까지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2021년 5월 첫 무대를 시작으로 4년간 전국을 순회해 온 이 공연은, 이번 서울 무대를 끝으로 70인조 풀편성 오케스트라 시리즈의 여정을 마무리한다.라이브러리컴퍼니에 따르면, 본 콘서트는 2021년 초연 이후 29개 지역에서 총 191회의 전국 공연을 선보이며, 2025년 3월 기준 누적 관람객 28만 9,627명을 기록했다. 4년간 이어진 장기 흥행으로 국내 클래식 공연계의 기록을 새로 썼으며, 인터파크 골든티켓어워즈에서 2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공연
여행 중 가장 큰 스트레스를 주는 요소 중 하나는 ‘무거운 캐리어’다. 하지만 가볍다고 해서 내구성이 떨어지는 캐리어 역시 만족스럽지 않다. 국내 여행용 캐리어 전문 브랜드 브라이튼(BRIGHTON)은 이 오랜 고민에 해답을 제시할 신제품 ‘루미(LUMI) 캐리어 시리즈’를 2025년 4월 21일 공식 출시했다. 이번 루미 캐리어는 브라이튼의 디즈니 정품 콜라보 시리즈 중 세 번째 제품으로, 브랜드 최초로 전면 오픈 도어 구조를 적용해 좁은 공간에서도 짐을 쉽게 꺼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내용 20인치부터 대형 28인치까지 폭넓은 라인업으로, 여행 스타일과 목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디자인은 감각적으로, 구조는 실용적으로 완성했다
버추얼 스트리머 바삭과 캐릭터 스튜디오 폰디와의 콜라보 캐릭터인 ‘뺘샥' 인형이 4월 21일 20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뺘샥' 인형은 스트리머 바삭의 캐릭터성을 반영하여 폰디와 함께 제작한 한정 판매 상품이다.‘뺘샥' 캐릭터는 작고 귀여운 분홍 솜 고양이를 캐릭터 정체성으로 가지고 있다. ‘뺘샥’은 어른스럽고 상냥한 스트리머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여 팬들에게 작지만 믿음직스럽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선보였다. ‘뺘샥’은 세계관을 넓히며 팬들이 사랑하는 서브 캐릭터로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뺘샥은 버추얼 스트리머 애타 방송에 공개 되어 팬들과 소통하며 어우러졌다. 캐릭터 ‘뺘샥’은 팬들이 사랑
시사일본어학원이 일본어 기초 교재, 인강 포함 최대 20만원 할인을 제공하는 ‘입뽀PACK’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일본어를 처음 접하거나 기초를 확실히 다지고 싶은 초보 학습자를 위한 ‘입뽀입뽀’는 일본어의 ‘일’자도 모르지만 한번 시작해보고 싶거나 일본어 공부를 분명 한 적은 있지만 입이 열리지 않는 분들이 쉽게 일본어를 접할수 있도록 짜여진 시사일본어학원이 제공하는 일본어 기초 강좌 명품브랜드다. 총 4단계로 이루어진 단계별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고르게 잘 숙성된 김치처럼 완성도 높은 교육방식으로 단기간에 일본어 기초를 완성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일본어 기초를 완성했다면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실력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에스파의 멤버 윈터와 함께한 광고 비하인드 인터뷰 ‘윈터뷰’를 공개했다. 지난 7일 공개된 새로운 토레타! 광고는 ‘가볍게 흘린 땀이 오늘의 나를 채워’라는 메시지를 통해 일상 속 가볍게 땀 흘리는 순간들을 응원하는 토레타!만의 감성을 전했다. 이어 21일 새롭게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은 촬영 현장에서 생기 넘치는 윈터의 모습과 사랑스러운 모먼트들이 가득 담긴 인터뷰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예고하고 있다. 촬영장에 등장한 윈터는 봄 햇살만큼 싱그러운 에너지로 현장을 환하게 밝혔다. 광고 CM송을 흥얼거리며, 스태프들과 유쾌하게 소통하는 것은 물론 페스티벌을 즐기는 모습부터 수
대상웰라이프 뉴케어가 성장기 청소년의 공부체력을 위한 균형영양음료 ‘뉴케어 하이멘토 초코맛’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은 뉴케어의 균형영양 설계 노하우를 반영해 장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고 에너지를 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단백질 8g을 포함한 3대 영양소를 고르게 채웠고,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00% 함유했다. 에너지 충전에 필요한 비타민B2, 아르기닌, 타우린도 함께 담았다. 액상형 타입으로 학교나 학원 등 바쁜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으며, 10대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초콜릿 맛으로 기호성을 높였다.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충청남도 홍성군에 '무장애 통합놀이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놀이터는 오는 10월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차별 없이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된다. 세이브더칠드런은 21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아동 주도의 디자인워크숍을 열고, 본격적으로 놀이터 조성을 시작한다. 아이들은 놀이터를 직접 답사하고, 실제 모형을 만들며 발표와 토론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놀이 공간에 대해 의견을 낸다. 또한, 주민자체단체와 학부모가 참여하는 주민 워크숍도 함께 진행해 지역 놀이 환경의 문제점을 공유하고, 공유하고, 아동 중심의 놀이 공간 조성을 위한 논의가 이뤄진다. 이번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NP)는 올해 민간투자연계형 기술 창업기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도전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모집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해 일반형팁스 R&D는 최대 5억 원, 딥테크 팁스 R&D는 최대 15억원, 글로벌 팁스R&D는 최대 12억원의 정부 자금을 매칭 지원하는 대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 시 비R&D 자금으로 최대 3억원을 포함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뉴패러다임은 2024년 한 해 동안 총 14개 스타트업에 60억 원을 투자했다. 이 중 6개사에는 21억 원의 신규 투자를, 8개사에는 39
2025년 4월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인천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7,341,3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서울탁주제조협회 산하 서울장수주식회사(이하 서울장수)의 대표 제품 ‘월매’가 인도네시아에 첫 수출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출시 이래 국내외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온 월매는 수출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서울장수는 지난해 ‘월매 복숭아맛’과 ‘월매 청포도맛’ 등 해외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플레이버 막걸리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수출 라인업을 강화했다. 해당 제품들은 미주,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10여 개국에 처음 수출되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는 인도네시아 시장에도 첫 선적을 마치며 글로벌 시장에서 ‘월매’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하고 있다. 서울장수는 수출 확대에
2025년 4월 펀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2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3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3월 21일부터 4월 21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75,088,6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